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학교소식

학교소식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안동영호초> '나눔은 사랑을 싣고' - 옥고을 봉사단 재능 기부 -
작성자 김상교 등록일 2019.12.26
옥고을 봉사단 활동 사진[보도자료삽입] (3).JPG 옥고을 봉사단 활동 사진[보도자료삽입] (2).JPG 옥고을 봉사단 활동 사진[보도자료삽입] (1).JPG


안동영호초등학교, 재능 기부를 통한 나눔 행사실시


안동영호초등학교(교장 권영희)는 지난해에 이어 7년째 지역기관에 재능 기부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어 추운 겨울 훈훈한 소식을 전하고 있어 화제다.


이 행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주중 방과 후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운 여러 가지 악기연주와 하회별신굿 탈놀이의 사물놀이 및 배역에 맞는 공연을 학교 안에서 배움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하여 지난 1221()에 안동애명복지촌을 방문하여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안동애명복지촌 방문은 올해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공연의 시작은 ‘2019 소리내림이라는 주제로 난타부 학생들이 신나고 우렁차게 열어주었다. 이어 가야금병창, 하회별신굿탈놀이(백정마당, 할미마당)로 흥을 한층 올렸으며 마지막 공연으로 색소폰부의 크리스마스 캐럴 송과 트로트곡 연주로 안동애명복지촌 공연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 공연을 보시는 분들은 연신 한 번 를 외쳤다. 이에 공연을 하는 학생들도 덩달아 신이 나몇 곡의 곡을 더 연주하였고 공연을 보신 분들은 무대를 마치는 것이 아쉬웠는지 쉽게 공연장을 떠나지 않으셨다.


이날 공연 봉사활동에 참여한 놀이 활동에 참여한 4학년 권00 학생은 첫 봉사 활동이라 실수도 하고 많이 떨리기도 했지만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면 좋겠다.”고 하고, 5학년 서00학생은 봉사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많이 친해졌고 몸은 피곤했지만 함께 하신 분들이 즐거워해서 나도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공연과, 어린 학생들이지만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인식 시켜 보다 건강하고 밝은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현장에서 앞장 서야 할 것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옥고을 봉사단의 나눔은 사랑을 싣고 재능 기부 보도자료[한글파일].hwp   ( 2회 ) 미리보기
  • 옥고을 봉사단 활동 사진[보도자료삽입] (3).JPG   ( 0회 )
  • 옥고을 봉사단 활동 사진[보도자료삽입] (2).JPG   ( 0회 )
  • 옥고을 봉사단 활동 사진[보도자료삽입] (1).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