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남후초] 두근두근 첫 수업!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작성자 이광희 등록일 2020.06.30
[보도자료] 두근두근 첫 수업!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1).jpg [보도자료] 두근두근 첫 수업!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2).jpg [보도자료] 두근두근 첫 수업!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3).jpg


두근두근 첫 수업!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 안동 남후초 농어촌 교육실습 교생선생님 첫 수업 실시 -

  안동시 남후초등학교(교장 지상규)622()부터 73()까지 2주간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학생 9(3, 6)을 대상으로 농어촌 교육실습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남후초등은 전교생 초등 29, 유치원 7명의 소규모 시골 학교이다.

  교육실습생들은 이번 실습 기간에 처음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해보는 경험을 하게 된다. 교육실습생들은 실습 기간 중 1인당 2회의 수업을 하게 되며, 처음으로 학생들 앞에 선다는 긴장감과 설렘으로 밤잠을 설치며 수업 준비를 하였다.

   교육실습생 9명은 각자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포함된 교수·학습 과정안을 작성하였고, 다양한 수업 자료를 준비하였으며 평생 기억에 남을 첫 수업을 경험하였다.

   대표 교생인 손○○ 실습생은 “대학에서 이론으로 배운 것을 바탕으로 학생들 앞에서 오늘 처음으로 직접 수업한 경험은 평생 교직 생활에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지상규 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교육실습생들이 마스크를 끼고 학생들 앞에서 처음 수업한 경험은 앞으로의 교직 생활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며, 교육실습생 모두가 미래 우리나라 교육을 이끌어갈 훌륭한 교육자가 되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보도자료] 두근두근 첫 수업!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1).jpg   ( 1회 )
  • [보도자료] 두근두근 첫 수업!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2).jpg   ( 0회 )
  • [보도자료] 두근두근 첫 수업!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어요! (3).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