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홍보참여마당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지천초] 지천어린이의 별 헤는 밤
작성자 지천초등학교
등록일 2020.10.16


지천어린이의 별 헤는 밤

- ‘학교 안 야영으로 추억 쌓아 올리기 -


지천초등학교(교장 홍정임)1015() 6학년 학생들은 학교 안 야영으로 가을 밤하늘을 수놓은 별을 헤며 초등학교 시절의 또 다른 추억 한 페이지를 장식하였다.

 

본교 6학년 학생들은 코로나 19로 인구 밀집도가 높은 다른 지역 방문이 어려워 수학여행을 대신하여 학교 안에서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초등학교의 마지막 학기를 추억할 수 있는 꺼리를 만들자고 의견을 모아학교 안 야영을 하기로 하였다.

 

학교 안 야영15일 정규 교육과정이 끝난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4시간 일정으로 다양한 게임으로 구성된 미니올림픽, 요리 재료 습득을 위한 서바이벌, 요리 경연, 담력 테스트,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뿐만 아니라 익어가는 가을밤 하늘의 별을 관찰하며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10명의 학생과 교사 6명의 조촐한 야영이지만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 서로 부대끼며 사랑과 우정을 키워 작은 추억을 쌓아 올리기에 충분했다.

 

6학년 ○○학생은 너무 설레고 흥분되어 어젯밤엔 제대로 잠도 못 자고, 오늘 아침도 일찍 일어났어요. 수학여행을 갈 수 없어 아쉬움은 있지만 대신 친구들과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너무 즐겁고 행복해요.’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늦은 밤 학생의 귀가를 위해 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님은 학교 안 야영이 아이들에게 멋진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 때마다 좋은 해결 방법 찾아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만들어 준 학교에 감사하다.’며 인사말을 했다.

야영 야영 야영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김별님
  • 전화054-979-2154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