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16-03-23
산출, 과정, 투입, 상품 단계의 기본방침
  • 목표(공교육의 내실 - 사회 양극화해소, 교육서비스 요구반응, 사교육비 경감)

    • 공교육의 내실
      • 초등교육(학생)
        • 초등1~3학년
        • 방과 후 교실
        • 과제지도
        • 독서지도
        • 프로그램운영
      • 교과보충(학생)
        • 기초교육
        • 부진아 지도(초등)
        • 교과별 프로그램(중등)
      • 특기적성(학생)
        • 취미 소질계발
        •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시간 연계 수요지 선택
      • 평생교육(학부모, 지역민)
        • 초등1~3학년
        • 방과 후 교실
        • 과제지도
        • 독서지도
        • 프로그램운영
      • 자율특색(학생)
        • 학부모 지역민대상
        • 정보화교육
        • 취미, 소질
        • 계발교실
      • 지역특색(학생, 학부모)
        • 학습프로그램
        • 인성프로그램
        • 공동프로그램
        • 공모에 의한 예산지원
    • 학교 및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 특기 적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 더불어 살아가는 희망찬 교육 서비스 지원
          • 생동감 넘치는 학교경영 프로그램
          • 예술 문화 체험장 및 발명교실
            • 지역사회 여건, 학부모 요구, 학생의 수중, 강사의 자원
            • 지역 특성상 농어촌 및 소규모 학교가 많아서 방과 후 학교 운영이 요구 되고 있음
            • 학교의 여건, 교직원 조직 특성, 교육청 자원 조건, 교육청 장학 시책
        인적기반, 물적기반

담당자

담당부서 : 정책과
담당자 : 류현수
연락처 : 054-805-3265
담당자 업데이트 : 2018-09-10
담당부서 : 정책과
담당자 : 이성태
연락처 : 054-805-3266
담당자 업데이트 : 2018-09-10
담당부서 : 정책과
담당자 : 박재영
연락처 : 054-805-3267
담당자 업데이트 : 2018-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