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답변드립니다. | |||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0.09.02 |
안녕하십니까? 먼저 답변이 늦어진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학교 진로교육 및 성취기준에서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목표는 자신과 일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 가치를 형성하고 다양한 진로 탐색과 체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찾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지놀개발역량의 기초를 배양한다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일과 직업의 다양한 종류와 변화를 이해한다>라는 세부 목표 아래 생활 속의 다양한 직업을 찾아보고 각 직업이 하는 일을 설명할 수 있다라는 성취기준이 있습니다. 또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기른다>라는 세부 목표 아래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한 사람의 사례를 탐색할 수 있다라는 성취기준이 있습니다. 담임 선생님께서는 이러한 세부목표와 성취기준 아래 를 '우리 부모님이 하시는 일'에 대한 체험을 과제로 제시한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현 상황에서 부모가 사정에 의해 일을 하고 있지 못하시거나 부모와 아이가 생각하엿을 때 직업을 알리고 싶지 않은 경우, 결손이나 한부모 가정일 경우 과제 해결에 어려움이 있으며 의도치 않게 아이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초등학교 학생 수준에 맞는 보다 적절한 진로체험 과제 제시 및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안내하고 모니터링하겠습니다. 초등학교에서는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며 타인을 배려하고 의사소통하는 역량의 기초를 기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일과 직업의 의미와 역할, 직업세계의 다양성과 변화를 이해하고 일에 대한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며 진로교육 실시하겠습니다. 앞으로 진로교육에 있어 학생 및 가정의 입장을 고려하고 초등학교 발달 단계에 맞는 교육과정을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054-805-330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