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원어민 배치 관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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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최** | 등록일 | 2022.01.26 |
안녕하십니까? 질의하신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은 교무실과 행정실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공문은 학교 업무분장을 하고자 함이 아니라, 통상적으로 행정실에서 담당해오던 학교 시설 관리 및 회계 관련 업무라 판단되어 안내가 된 것입니다. 교사는 원어민의 수업에 관한 전반적인 부분을 책임지고, 더불어 원어민 관리를 위한 기타 행정 업무(비자 발급/연장 신청, 재계약/퇴직 절차 추진, 복무 관리, 운영 계획 수립, 원어민 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도부터 지역교육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원어민 인솔 및 외국인등록 관련 업무를 협조 요청할 예정입니다. 해당 공문은 원어민 업무 처리에 대하여 관련 부서의 업무 협조를 바라는 취지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원래의 목적과 달리 언급하신 문제점들이 학교 현장에서 발생된 점에 대하여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공문의 본 취지에 대한 이해를 바랍니다. 이제까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실적은 학교 교사들과 행정실의 서로 돕고 협력하는 환경 속에서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학교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추후 관련 공문 안내 시 이러한 부분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