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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복지과]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관련 공문에 대하여
작성자 권**
등록일 2022.01.25
교육복지과


"도의회 지적사항"(빨간색),  "※필요시에만 담당교사 동행 협조"


도의회 지적사항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위와 같이 상당히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표현으로 밖에 생각되지 않는 문구를 공문에 기재함으로써 일선학교 지방공무원의 근무의욕과 사기를 저하시키고 있으며 업무 갈등을 부추기기까지에 이르렀습니다. 


1. 도의회 지적사항의 내용을 구체적(언제, 누가, 어떤 내용)으로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2. 굳이 위와 같이  빨간색, 당구장 표시까지 하여 강조한 이유는 무언인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북도교육청은 교원들의 입장에서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학교구성원 모두가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는 학교조직문화 개선이 절실히 필요함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입장과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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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배치 관련
작성자 최** 등록일 2022.01.26

안녕하십니까질의하신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1. 공문으로 보내드린 관련 답변을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 원어민 관련 업무가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원활히 잘 수행되고 있으나,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일부 학교 행정실의 협조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교사들의 민원 또한 자주 제기되고 있습니다. 민원과 도의회의 지적에 따라 내용을 명시하게 되었고, 이는 학교 담당교사의 역할을 배제하거나 소극적으로 하고자 함이 아니라, 교사들의 학교 업무 경감을 통해 수업을 더 집중하게 함으로써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라는 경북교육 정책 실현을 위한 노력이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이제까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실적은 학교 교사들과 행정실의 서로 돕고 협력하는 환경 속에서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학교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추후 관련 공문 안내 시 이러한 부분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