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 사항
|
-
교과·수업 연계 모형
구분
|
교과 연계 프로그램
|
어울림프로그램 (5종)
|
-
(중학교) 국어, 도덕, 사회
-
(고등학교) 국어, 통합사회
|
사이버 어울림 프로그램 (6종)
|
-
(중학교) 국어, 도덕, 사회
-
(고등학교) 국어, 윤리, 통합사회
|
구분
|
기본프로그램(역량 중심)
|
어울림프로그램(30종)
|
-
(6개 역량) 공감, 의사소통, 감정조절, 자기존중감, 갈등해결, 학교폭력인식 및 대처
-
(학교급) 초, 중, 고
|
사이버어울림프로그램(16종)
|
-
(8개 역량) 공감, 의사소통, 자기존중감, 인터넷윤리의식, 자기조절, 감정조절, 사이버상 갈등관리, 사이버 폭력인식대처
-
(학교급) 초등, 중등
|
구분
|
심층프로그램(문제 유형 중심)
|
어울림프로그램(16종)
|
-
(4개 유형) 신체·물리, 언어폭력, 따돌림, 사이버폭력
-
(학교급) 초저, 초고, 중, 고
|
사이버어울림프로그램(12종)
|
-
(6개 유형) 사이버언어폭력, 사이버명예훼손, 사이버따돌림, 사이버갈취, 사이버스토킹, 사이버영상유포
-
(학교급) 초등, 중등
|
-
프로그램구성에 따른 모형
-
역량 선택에 따른 모형
-
학년별 중점 역량 선택 모형
-
전학년 다중 역량 지도 모형
-
운영시기에 따른 모형
-
집중 시기 지도 모형
-
분산 상시 지도 모형
-
집중+분산 혼합 지도 모형
-
1일 집중 운영 모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