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알림/참여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경주초등학교] '다름이 힘이 되는 세상' - 다름다운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
작성자 경주초 등록일 2020.07.31
유니버셜디자인


다름이 힘이 되는 세상

다름다운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


경주초등학교(교장 석준성)731()부터 828()까지 다양성 존중 주간으로 정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름이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다름다운 신문을 배부하였다.


이번 다양성 존중 주간은 다름다운 신문을 통해 서로 다른 사람들이 만나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달라서 더 아름다운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다름다운 신문은 학생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다양성 존중 신문이다. 다름다운 신문은 달라서 더 좋은 것 조사하기, 2회 유니버셜디자인 공모전, 다름다운 유튜버 찾기, ‘나는 보리다양성 존중 영화 감상, 알기 쉬운 설명(비주얼싱킹) 코로나19, 마스크송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다.


2회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 공모전을 통해 경주초 학생들은 어린아이, 학생, 장애인, 외국인, 노인, 어른 등 모든 사람이 함께 놀 수 있는 놀이터를 직접 디자인했다. 경주초 학생들은 놀이터를 디자인하는 활동을 통해서 모든 사람의 능력과 필요를 떠올리고 배려하고 공감하는 마음의 유니버셜을 경험했다. 다름다운 신문의 또 다른 활동으로 마스크송 챌린지는 악어떼 멜로디에 코로나19 예방에 대한 가사를 담은 노래에 맞추어 다같이 춤을 추는 것이다. 마스크송 챌린지는 코로나19를 위해 수고하시는 분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코로나19 등교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경주초 학생들은 친구들과 챌린지를 하는 과정을 통해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고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여 성취하는 어울림을 경험할 수 있었다.


석준성 교장은 경주초 학생들이 다름이 힘이 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활동을 통해 장애인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가 아닌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생각하는 마음의 싹이 자라났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유니버셜디자인..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