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알림/참여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흥무초, 아이들의 앎과 삶이 담긴 교사수준 교육과정 운영 연수 실시
작성자 흥무초 등록일 2020.09.10
1


흥무초, 아이들의 앎과 삶이 담긴 교사수준 교육과정 운영 연수 실시


     흥무초(교장 엄명자)2020 현장중심 교사수준 교육과정 교원 연수를 98() 오후 230분부터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실시하였다. 경남 고성 대흥초등학교 강정 교장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하여 아이들의 앎과 삶이 담긴 교사수준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란 주제로 실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교직원 및 강사는 KF94마스크를 쓰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며 어렵게 연수가 진행되었지만 전 교직원이 전원 참석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열정과 진지함으로 연수는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 강사인 강정 교장선생님은 학급교육과정에 아이들의 실제적인 삶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교육현장의 가장 일선에 있는 교사들이 자신만의 교육과정을 작성하고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 하였다. 교사수준 교육과정은 교육방법이 아닌 자신만의 교육철학으로 아이들의 앎과 삶이 담긴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실천하는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C교사는 교사중심 교육과정의 맥락을 이해하고, 교실에서 실천할 수 있게 되었고, 우리 학급에서 실천할 교육철학을 다시금 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엄명자 교장은 교사수준의 교육과정이 학교에서 실현되어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 현장의 교육환경이 우선 되어야 한다. 앞으로 교사수준 교육과정을 더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흥무초.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