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알림/참여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건강한 학교, 편견없는 교실- 장애인식개선교육 샌드아트공연 -
작성자 신라초등학교 등록일 2020.10.15
1 2

신라초등학교(교장 임승환)1015()에 학생들의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장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바꾸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샌드아트 공연으로 하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유치원 및 저학년, 그리고 고학년으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저학년 대상으로는 귀 없는 토끼를 주제로, 고학년 대상으로는 축구를 좋아하는 친구를 주제로 실시하였다. 공연은 동화나 이야기를 샌드아트 형식으로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고 샌드아트 공연 후 학교 내 부정적 인식(편견, 폭력, 잘못된 장애인식)을 깨뜨리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장애인이나 몸이 불편한 친구, 외적으로 다르게 보이는 친구를 편견이나 선입견으로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고 편견, 인신공격, 왕따, 폭력등의 강자가 약자를 괴롭히거나 억압하는 잘못된 인식을 깨뜨리는 활동을 하였다. ‘시선으로 가두지 말아요, 같이 가자 친구야.’의 슬로건을 크게 외쳐 보아 자신의 인식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5학년 학생은 샌드아트 공연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하게 되어 재미있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친구를 좀 더 이해하고 마음이 넓은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였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01015_장애이해교육 (1).jpg   ( 0회 )
  • 20201015_장애이해교육 (2).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