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알림/참여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자연과 함께하는 숲 밧줄놀이
작성자 황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등록일 2020.10.15
1 2 3



자연과 함께하는 숲 밧줄놀이

황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봉문)은 지난 12일과 15AB팀으로 2회로 나누어 황성공원에서 숲 밧줄 체험놀이를 진행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답답한 실내에서만 생활하던 아이들이 모처럼 자연 속에서 맘껏 숨 쉬고, 신나게 뛰어놀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아이들은 해먹과 회전 그네, 짚라인, 몽키 클라이밍, 네팔다리, 버마 다리, 흔들 시소 등의 밧줄을 타고 다니면서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는 방법과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 조금 두려워도 하였지만 도전하는 용기 등을 배울 수 있었다.


밧줄 놀이 체험을 마치고 아이들은 또 하고 싶어요.”“계속 숲에서 놀고 싶어요.”“회전그네는 조금 무서웠지만 밧줄을 꼭 잡고 있으니 괜찮았어요. ~! 가는 거 더 타고 싶어요(짚라인)”라며 행복한 모습이었다.


 본원 원감 장명숙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마음껏 놀지 못했던 우리 아이들이 마스크는 끼었지만 숲에서 신나게 뛰놀고, 네팔의 험한 산을 건넌다는 의미인 네팔 다리 건너는데 중심을 못 잡아 온몸을 발발 떨면서, 타고 난 뒤에는 재미있다면서 타는 횟수가 늘면서 점점 자신감을 가지고 안정감을 찾아가는 아이들을 보면서 너무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하며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01015 황성초병설유치원(자연과 함께하는 숲밧줄놀이)사진1.jpg   ( 0회 )
  • 20201015 황성초병설유치원(자연과 함께하는 숲밧줄놀이)사진2.jpg   ( 0회 )
  • 20201015 황성초병설유치원(자연과 함께하는 숲밧줄놀이)사진3.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