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알림/참여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친구들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고구마를 캐며 자연의 고마움을 배워요'
작성자 신두석 등록일 2020.10.16
1 1 1


연안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수확의 계절을 맞아 1014()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녹색체험장에서 학년초 인성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한 녹색 텃밭 가꾸기의 결과물인 고구마 수확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녹색 텃밭에는 토마토, 고구마, 가지 등 다양한 작물들을 재배하였으며 작물별로 열매가 열리는 시기에 맞춰 수확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작물들을 가꾸는 시기는 비록 줄어 들었지만 텃밭에서 자라는 식물들을 보면서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음식의 감사함을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안전을 위해 거리를 유지하며 고구마를 캐는 활동을 통해 수확의 즐거움도 맛보는 소중한 배움의 계기가 되었다.

 

수확한 고구마는 학생들을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되어 맛있는 친환경 간식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전교학생회를 통해 인근 경로당에 기증하여 지역 주민들과 나누어 먹기도 하면서 가정, 지역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소중함을 몸소 배우는 교육적 효과도 거두었다. 

전교 학생회회장은 내가 직접 캔 고구마를 할아버지, 할머니께 드릴 수 있어 마음이 정말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연안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자연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녹색 텃밭 가꾸기 활동을 적극적으로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크기변환]1.JPG   ( 0회 )
  • [크기변환]2.JPG   ( 0회 )
  • [크기변환]3.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