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알림/참여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산대초] 성폭력 예방 동극 공연 관람을 통한 안전한 생활 습관 형성
작성자 산대초등학교 등록일 2020.11.20
1 1


스스로 성폭력 위험에서 벗어나기

- 성폭력 예방 동극 공연 관람을 통한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


    

산대초등학교(교장 홍태희)2020. 11. 17() 강당에서 1,2학년(133)을 대상으로 경상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성폭력 예방 동극을 관람하였다.

이번 성폭력 예방 동극 관람은 학생들이 보호자와 떨어져 있을 때, 홀로 있을 때 생길 수 있는 위험상황과 그 대처법을 동극을 통해 알아봄으로써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였다.

 

 성폭력 동극은 강쥐와 친구들이 인터넷 게임 등을 통해 비밀친구 형을 만들고, 직접 만났는데, 형은 나이 많은 아저씨였다. 아저씨는 야한 동영상 등을 보여주고, 강쥐의 몸을 함부로 만지고는 비밀을 지키라고 했으나, 강쥐는 선생님께 알려 위험에서 벗어나는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아저씨가 비밀을 지키라고 하는 장면 등에서 한 목소리로 안돼! 부모님께 말해야 돼라고 외치는 등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고, ×게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공연이 끝난 후 학생들은 낯선 사람을 믿고 따라가면 안돼요”, “인터넷에서 비밀 친구를 만들면 안돼요”, “누가 내 몸을 함부로 만지면 부모님과 선생님께 말해요”, “다른 사람 몸을 함부로 만지지 않아요라는 반응을 보이면서 평소에 배웠던 내용을 다시 한 번 내면화할 수 있었다.

 

 홍태희 교장은

이번 성폭력 예방 동극을 통해 학생들이 인터넷 채팅과 비밀친구의 위험성, 나쁜 비밀 부모님께 알리기, 도움 청하기 등 성폭력과 관련하여 꼭 지켜야 할 일을 다시 한 번 알아봄으로써 좀 더 안전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성폭력예방동극1.jpg   ( 0회 )
  • 성폭력예방동극2.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