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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이행표준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적법성에 의거 신속·정확·공정한 민원 처리

  • 민원을 처리하는데 경상북도교육청공무원의 청렴유지 등을 위한 행동강령에 의거 외부압력을 배제하겠습니다.
  • 필요 시 현지방문 등을 통해 사실 조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 운영

  • 고객께서는 민원행정에 대한 필요한 정보나 자료 및 행정 절차에 관한 서비스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공공기관 정보공개에관한법률 제8조 제1항)
  • 민원행정에 관련한 처리과정을 인터넷(본청 홈페이지)으로 공개하고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행정정보제공을 위하여 대한민국 법령, 현행 자치법규집, 민원사무편람, 관보, 시보, 필요한 도서를 비치하여 항상 열람토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 실천

  • 모든 민원처리 및 업무 추진에 있어서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E-mail, 상급자성명, 전화, Fax번호,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재한 민원행정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중간처리상황 통보

  • 고객이 요청하시는 업무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으며, 부득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처리기한 중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팩스, E-Mail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 간소화 이행

  • 법령이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으며 공부 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고객의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은 개인정보와 비밀을 지키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민원상담

  • 고객이 담당자와 상담을 원할 경우 원하는 시간(근무시간 내)에 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김경민
  • 전화054)440-2215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