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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이행표준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공무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토록 하고 담당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1회 재방문에 적정한 보상(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등)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이행표준의 미 실천 및 불친절 또는 불만족했을 경우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 조치를 취하며 민원불편 및 공무원 부조리 신고용 전화를 수신자부담 회선을 제공하여 전화요금의 부담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등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김경민
  • 전화054)440-2215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