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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민원서류를 법정기간보다 5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법정처리기간보다 실제처리 기간을 단축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를 법정기간보다 5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 업무명 처리기간 비고
법정 이행목표
검정고시 증명서(합격,성적,과목합격)

3시간

10분


폐쇄학교 증명서(졸업,제적,생활기록부)

3시간

30분


경력 증명서

3시간

30분

해당부서 확인

재직 증명서

3시간

10분


수상확인원

3시간

30분

해당부서 확인

퇴직(예정)증명원

3시간

30분

해당부서 확인

각종실적 및 확인증명원

3시간

30분

해당부서 확인

민원처리사전예약제를 운영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방문전에 전화로 예약(방문예정일자, 내용 등)하면 업무담당 직원이 예약시간에 대기하여 민원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에게 대기시간 없이 신속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예약전화 : 440-2215 민원봉사실

민원처리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과 처리기간이 3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접수시 민원처리과정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안내함으로써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접수완료시 : “귀하의 민원은 접수되어 ○○과 ○○○담당(○○○-○○○○)으로 분류되었습니다.”
    • 회신공문 발송시 : “귀하의 민원은 ○월○일에 처리 완료 되었습니다.”
    • 현장조사 등 회신 지연시 : “귀하의 민원은 ○○사유로 지연 처리되고 있습니다.”

민원 BS(Before Service) 제도를 활성화하겠습니다.

  • 대상 : 진정 민원
  • 방법 : 민원 업무 담당자가 민원 접수 후 해당 업무담당자에게 통보, 업무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
  • 중점사항 : 처리절차, 기간, 기준 안내, 민원인 입장·요구 파악, 부결예상 민원 사전 안내, 제도 개선 과제 발굴 등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해피콜이란 민원처리 중간 단계 및 최종처리 단계별로 민원인의 만족도와 불편사항 등을 직접 수집하여 개선하는 제도입니다.
  • 업무처리과정에서 민원인과 공무원간에 불편한 관계가 형성되었거나 충분한 설명이 부족하여 오해가 생겼을 경우 업무 담당자가 퇴근전에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재상담을 실시토록 하여 민원인의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지원예산 심의위원회를 운영하겠습니다.

  • 학교의 당면한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자체 지원예산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지원예산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별로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 지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분기별로 학교의 현안사업에 대하여 심의하여 지원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운영위원장 및 운영위원에 대한 연수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올바른 운영을 위하여 학교운영위원 연수물을 제작하여 운영위원에게 배부하겠습니다.

정보지원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저소득층 자녀 정보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을 통해 정보 소외 계층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온라인발급을 통한 신속한 업무처리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GPKI 인증서를 신속하게 등록함으로써 업무시스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거점지원센터!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학교시설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사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설계자, 학부모, 교사와 학교운영위원, 분야별 기술직공무원들과 합동으로 공사기간 동안 공사감리단을 구성·운영하고 공사준공 단계에는 예비준공 검사단을 별도로 구성·운영하여 안전한 시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기존 학교시설물에 대해 해빙기, 동절기 연 2회 확인안전점검과 분기별 통학로 주변에 대해 안전점검 실시 및 수시로 공사현장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안전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각급 학교에 책임 서포터즈제를 운영하겠습니다.

  • 각급 학교 서포터즈는 학교시설에 대한 학교장의 어려움을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각급 학교에서 요구가 있을 시 집행하는 소규모 공사에 대해 설계부터 준공까지 전반적인 기술자문을 할 수 있도록 학교별로 책임 서포터즈제를 운영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김경민
  • 전화054)440-2215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