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수준 교육과정으로 교육의 다양화를 모색하자!
- 개진초, 현장중심 교사수준 교육과정 연수회 실시 -
개진초등학교(교장 이원규)는 7월 1일, 본교 도서관에서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교사수준 교육과정으로 교육의 다양화를 모색하자!’라는 주제를 갖고 현장중심 교사수준 교육과정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연수 강사는 고령초등학교 우◌◌ 교사가 담당하였다. 우◌◌ 교사는 사례 중심으로 교사수준 교육과정을 어떻게 계획하고 실시하였는지 발표하였다. 또한 학급별, 학생별 특성에 맞는 수행평가의 개별화를 중점적으로 살펴보았다. 사례 발표가 끝난 뒤에는 본교 교원들과 함께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의 개별화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그리고 사회과 수업을 예로 들어 같은 성취 기준의 내용을 3가지 방식의 개별 교육과정을 편성해보고 서로 장단점을 비교하기도 하였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본교 교사 김○○은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학급 수준의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오늘 연수에서 함께 공부한 ‘교사수준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학급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여 개별 학습자들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개진초등학교는 현재 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사 수준의 교육과정 편성, 수업과 평가의 일체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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