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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부서별이행표준

행정지원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명품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 충족

목표 달성 방안

  • 각종 증명발급은 접수 즉시 발급해 드리며 전화 및 우편접수는 전화로 우선 처리내역을 통지해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복사기 1대, FAX 1대, 전화기를 민원용무와 관련하여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하고, 민원인 전용 컴퓨터를 설치하여, 인터넷정보 등 필요한 각종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신문, 잡지 등을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공무원 인사 상담을 통해 인사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근무성적평정, 승진 및 전보 임용, 다면평가, 성과급 지급 , 교육훈련, 포상 등에 대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를 정착시키고 교육 참여를 위한 행정정보공개제도의 정보공개 결정 통지기한 및 절차를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현황표
업무명 전화 Fax
지방공무원 인사, 상훈 및 복무, 기관평가

053-810-7561

053-810-7589

감사업무, 공무원 징계

053-810-7562

감사업무, 공직기강 및 반부패, 청렴업무

053-810-7563

보안 및 비상대비업무, 재난대응업무, 교육훈련

053-810-7564

민원 및 제증명 업무, 4대보험, 정보공개

053-810-7565

공무원연금 및 맞춤형 복지

053-810-7566

기록물 관리, 정보공시

053-810-7567

지역협력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열린 학교운영을 위한 지원서비스

목표 달성 방안

  • 매년 초 당해 연도의 예산편성 기본방침과 예산개요, 역점사업, 세입세출예산을 공개하여 예산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학교를 신설할 때에는 개교시기, 위치, 규모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소규모학교를 통·폐합할 때에는 학년 초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고, 통합학교에 대한 교육여건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설립·폐지 상담은 전화, FAX, E-mail, 방문 등으로 할 수 있으며, 관련 처리절차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이 이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연수 자료 및 안내서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교운영위원들의 전문성 향상에 힘쓰고 학교 운영위원회 관련 홍보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지역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 불법 찬조금을 근절시키고 각급 학교에서 모금하는 학교발전기금이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유아학비 지원과 관련한 상담은 전화, FAX, E-mail, 방문 등으로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현황표
업무명 전화 Fax
경산교육지원청 예산편성 업무, 자치단체 교육협력, 학교운영위원회

053-810-7571

053-810-7589

사립유치원 설립·폐지, 사립학교 재정 지원, 유치원 유아학비 지원

053-810-7572

초·중학교 설립·폐지, 학생 수용계획 수립

053-810-7573

교육실무직원 인사

053-810-7574

재정지원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투명하고 공정하며 효율적인 교육재정 운용

목표 달성 방안

  • 교육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 공사·물품 등에 관한 수의계약내역(1천만원 이상)은 매월 경상북도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폐지학교는 폐교재산의 활용 촉진을 위한 특별법에 의하여 투명하게 관리 및 임대하여 교육재정 확충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 교육급여 지원서비스에 있어서는 수요자 중심으로, 수급자가 이해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업무처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현황표
업무명 전화 Fax
공사계약, 실적증명

053-810-7581

053-810-7589

본청지출

053-810-7582

시설공사 계약 및 집행(공업)

053-810-7583

세입, 센터지출, 교육비, 교육급여

053-810-7584

국·공유재산 취득처분, 폐교재산관리 및 물품관리

053-810-7585

봉급, 세외현금

053-810-7586

정보지원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이용자 중심의 정보지원 서비스 및 개인정보보호

목표 달성 방안

  •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시로 수렴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을 통해 정보 소외계층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사용자가 요청한 행정전자서명 인증서는 신속하게 발급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현황
업무명 전화 Fax
홈페이지 운영, 초·중 학생 정보화 지원,
행정전자서명 인증서 발급, 개인정보보호

053-810-7545~6

053-810-7589

거점지원센터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찾아가는 시설행정 서비스

목표 달성 방안

  • 시설사업 추진시 사용자(학교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중심의 의견을 수렴하고 요구사항에 대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일선 학교에서 시설사업 추진 시 전문지식 부족에 대한 전문가 그룹의 서포터즈제를 운영·시행하여 학교에서 요청이 있으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시설사업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예산 및 시설사업의 추진 계획을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시설 준공 후 연 2회 하자검사를 시행하고, 동절기 및 해빙기 학교시설의 안전점검으로 시설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시설사업 추진시 가급적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학생의 학습권을 최대한 확보 하겠습니다.
  • 시설사업 추진시 부당한 요구 또는 부조리에 대한 신고센터 운영 시행하여 투명한 시설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업무명 전화 Fax
시설사업 부조리 신고센터

053-810-7590

053-810-7599

서포터즈제 운영

053-810-7592, 597

건축 승인 및 인허가 관련

053-810-7595

시설사업에 대한 문의(건축)

053-810-7592

시설사업에 대한 문의(토목)

053-810-7593

시설사업에 대한 문의(전기)

053-810-7597

시설사업에 대한 문의(기계)

053-810-7598

초등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학부모로부터 신뢰받는 경산교육

목표 달성 방안

  •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교실수업개선 및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각종 지원단 구성과 홈페이지 자료 탑재 등을 지원하겠습니다.
  • 유치원 교육과정협의회 등을 통한 교원연수, 교단 지원 자료개발·보급 및 학부모자원봉사제 운영과 학부모연수를 실시하여 가정과의 연계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현장 실정에 맞게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현황
업무명 전화 Fax
경산교육업무추진계획 수립 및 추진, 초등교원 복무관리, 초등징계, 고충

053-810-7510

053-810-7519

초등교원인사, 초등영어교육, 초등학교평가

053-810-7511

초등교육과정, 창의성교육, 초등연구학교

053-810-7512

초등 학력 및 평가, 초등생활지도, 초등 안전교육

053-810-7513

초등방과후학교, 과학교육, 영재교육, 정보교육

053-810-7514

유치원교육, 유아교육체험센터 운영

053-810-7516

중등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교육가족과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

목표 달성 방안

  • 학교폭력 발생시 학교별 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소집되어 가해학생에 대한 엄중한 지도와 피해학생에 대한 적절한 보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장학행정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생의 지속적인 심리 상담이 필요한 경우, Wee센터 전문가의 심리검사 및 상담·심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중학교 전·편입학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전·편입학 안내사항을 등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교육복지우선 지원사업 연계기관 중심으로 지역 교육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활성화하여 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복지환경을 구현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현황
업무명 전화 Fax
중등 교원인사, 교원초빙, 공모제관리, 중등 학교평가, 교원성과급,
중등 교원능력개발평가, 국제교류

053-810-7520

053-810-7519

중등 교육과정, 컨설팅 장학, 영어교육, 연구(시범)학교,
대입수능, 고교입학전형관리

053-810-7521

중등 학력, 방과후학교, 중등 영재교육, 중입 배정, 자유학기제, 학교도서관 업무

053-810-7522

중등생활지도, 화랑문화제, 학부모지원, 통일교육 및 계기교육,
진로지도업무, Wee센터 복무 관리

053-810-7523

중등 제증명발급, 사립교원 임용관리, 나이스 연수등재,
전·편입학, 교과서 업무, 장학생업무, 검정고시, 학교교복관련

053-810-7526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실무, 경산교육지원청합창단 운영 실무

053-810-7527

Wee센터 업무(상담)

053-810-7506

체육청소년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학교운동부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학교체육 발전 도모

목표 달성 방안

  • 학교운동부 육성지원금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동부 청렴관련 실태 수시 점검을 통하여 학부모 면담, 회계 관련 집행의 주체성 확보, 지도자의 금품수수 방지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동부 학부모 경비를 학교발전기금으로 접수하여 학교회계로 양성화하겠습니다.
  • 학교운동부 관계자 연수를 연 4회 실시하여 운동부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한 청렴교육, 인성교육, 운동부 선수보호위원회 활성화하겠습니다.
  • 클린신고센터 운영을 통한 학교운동부 관련 학교장, 감독, 코치, 학부모 비리신고시 비밀보장과 인센티브를 적용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현황
업무명 전화 Fax
학교운동부 업무, 체육특기자 업무, 학교운동부 예산 및 청소년단체

053-810-7530~1

053-810-7519

평생교육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투명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한 고객감동

목표 달성 방안

  • 학원등록 및 교습소 ·개인과외 신고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관련 법규 및 자료를 민원창구에 별도 비치, 민원인의 이용이 편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 접수와 동시에 처리계획을 알려드리고 미흡한 점에 대하여는 전화로 협의·보완토록 하겠습니다.
  • 평생교육 업무와 관련하여 불편하거나 불친절한 사례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팩스, 우편,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후 즉시 시정 또는 업무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신고 처리사항에 대한 결과를 문서로 통지하기 전에 휴대전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원등록 및 교습소 ·개인과외 운영에 따른 운영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탑재, 민원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업무명 전화 Fax
학원 설립·운영 등록 신청, 학원 설립·운영자 변경 통보, 학원변경 등록 신청, 학원 휴원·폐원 신고, 평생교육시설 관련

053-810-7551

053-810-7549

교습소 설립·운영 신고, 교습소 변경신고, 교습소 휴소·폐소 신고, 공익법인 관련

053-810-7552

개인과외 신고 및 변경·폐지 신고

053-810-7553

보건·급식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 목표

쾌적하고 안전하며 건강한 학교보건·급식·환경 서비스

목표 달성 방안

  •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에서의 금지행위 및 시설의 무단 설치를 방지하기 위하여 수시로 점검 및 계도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전산화 구축 및 관리를 통하여 민원을 신속하고 능률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환경위생정화위원회 심의 결과를 우편 발송전에 문자로 처리결과를 우선 알려드리며, 정화구역 저촉여부 문의(전화, 방문)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교사 내 식품위생 및 환경위생 점검을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위해요소를 조기에 발견하여 예방토록 하겠습니다.
  • 학교 먹는 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위생적인 물의 공급을 위하여 먹는 물(정수기)수질검사를 매분기 1회 이상 실시하여 수질기준에 적합한 물을 제공하고, 매분기 1회 이상 저수조 청소, 매월 1회 이상 위생 상태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난치병으로 고통 받는 학생들에게 신속하게 의료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난치병 학생 발굴에 철저를 기하여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식재료의 신선도, 위생상태, 원산지 표시, 무허가 제품 등 검수를 철저히 실시하고 위해성 검사(쇠고기 유전자검사, 식재료 잔류농약검사, 미생물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식중독 등 위생 및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하여 급식위생·안전점검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급식 운영 평가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 상담 창구
업무명 전화 Fax
학교 교육환경보호구역

053-810-7540~1

053-810-7549

학교보건업무

053-810-7541~2

학교급식업무

053-810-757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