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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교육지원과 이행표준건강증진담당

건강증진담당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교육지원청이 되기 위한 건강증진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학교급식 관련 민원 서비스

  • 학교급식의 위생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연 2회 이상 급식학교의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식재료 품질기준 위반과 급식비리 적발 시 제재조치와 그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품질이 우수한 식재료 사용으로 급식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연 2회 채소 및 과일 등 식재료 잔류 농약 검사와 쇠고기 유전자(DNA) 검사를 실시하여 식재료의 유통과정과 안전성을 확보 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종사자에 대한 보균검사를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학교급식 위생·안전관리 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급식종사자의 위생관리수준을 향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성장기 학생의 건전한 심신발달을 도모하고 우수 농수축산물의 소비촉진과 수급안정에 기여하기 위하여 우수 농수축산물 구입비를 지원하겠습니다.
  •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빈곤가정 학생에게 학교급식비를 지원하여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복지를 증진시키겠습니다.
  • 소규모 학교에 급식비를 지원함으로써 농촌지역 학생들의 도시로의 유출을 막고 소외지역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하여 학생들에게 급식비를 전액 지원하겠습니다.

학교보건 관련 민원 서비스

  • 학생 건강검사, 소변검사, 결핵검사 등을 통해 유소견자를 파악하고 담임교사·학부모와 연계하여 치료지도 등의 대책을 강구하겠습니다.
  • 학생 비만 및 생활 습관병(성인병) 예방 등 건강관리를 위해 학교 내에서는 탄산음료 판매를 금지토록 하겠으며, 비만관리 홈페이지 아이날씬(www.inalssin.net)을 적극 활용하도록 홍보하겠습니다.
  • 최근 청소년 약물 오·남용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바, 학교교육을 통하여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예방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 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밀집해서 공동생활을 하는 시설이므로 전염병이 발생하면 급속도로 전파되기 때문에 방역 기관과의 신속한 협조로 대처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 학생 및 교직원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교사(校舍)내 환경위생 및 식품위생에 의한 위해요소를 조기에 발견·예방하기 위한 일상점검 및 정기점검, 특별점검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학교 먹는 물의 안정성 확보와 위생적인 식수공급을 위하여 지하수 및 정수기 사용교에 대하여 연 4회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관련 민원 서비스

  • 민원인이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에 유해업소를 설치하고자 우리 교육지원청에 방문하시면 이에 대한 구비서류와 서류절차를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관련 민원을 접수하면 담당 공무원은 구비서류를 검토하여 보완해야 할 사항이 있을 시 민원인에게 즉시 전화로 연락드리고 보완 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민원인과 군청, 경찰서, 해당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행정서비스별 상담 창구

행정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학교급식 건강증진담당 930-2080
학교보건 건강증진담당 930-2081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건강증진담당 930-2081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담당자김민식
  • 전화054)930-2000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