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STEAM 교육STEAM 교사연구회

STEAM 교사연구회


목적

다양한 교과 교원과 STEAM 분야별 전문가의 공동연구 지원을 통해 교원의 STEAM 교육 연구역량 제고

연구회 조직

현재 재직 중인 초·중등 교원 6인 내외

연구 과제

  • STEAM 프로그램 개발·적용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1개 과목을 중심과목으로 선택 후, 해당 과목의 1개 ‘성취기준 영역’의 ‘영역별 성취기준’ 수의 반 정도를 연계 적합한 다른 교과 과목 내용과 융합한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STEAM 수업 평가 방법 개발 및 적용 성과 조사
    • STEAM 수업 적용 학생 성취도(지식·기능·태도) 평가 방법을 개발하고,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법(예시) 제시
    • STEAM 수업 적용 전·후 학생 태도검사
  • STEAM 협력연구 강화 및 확산 실천
    •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STEAM 워크숍 및 성과발표회 등 행사 참여
    • STEAM 교사연구회 주관으로 인근 학교 교원대상 공개수업, 설명회·연수 등 연구기간 중 1회 이상 개최

연구팀 수

16팀의 교사연구회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