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보도자료실

보도자료실


보도자료실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울진초병설] 유치원과 초등학교 함께 배워요!
작성자 남현정 등록일 2022.11.18
유초연계 보도자료 (2).jpg 유초연계 보도자료 (1).jpg

  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철수)은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함께하는 초등연계 프로그램으로 11월 14일(월)에 학교폭력 예방 인형극, 11월 15일(화)에 전교생 친구 사랑 및 시 음악의 날, 11월 17일(목) 뮤지컬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장애공감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들은 유-초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11월 14일에 진행된 인형극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학교폭력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충분히 나눈 후에 시작되었다. [파이 도둑을 막아라] 인형극을 보고 난 후에 아이들은 학교 폭력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학교 폭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서 표현해 보기도 하였다. 아직 &lsquo학교 폭력&rsquo이라는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유치원 유아들도 이해를 높이고 &lsquo학교 폭력 안돼요!&rsquo 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11월 15일에 진행된 전교생 친구 사랑 및 시 음악의 날에는 학교폭력예방 핀버튼, 칭찬 달고나, 친구사랑 포토존, 위로 태그, 생명존중 캘리엽서, 언어문화개선 책갈피, 북적북적 독서 체험, 슬기로운 보건생활, 총 8개의 부스형태로 진행되었다. 5학년, 6학년 학생들이 부스를 운영하며 체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유아들이 도움을 받아 직접 체험해 보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유아들은 “학원 같이 다니는 언니예요. 언니가 만드는 방법 가르쳐 줬어요.”, “형아가 나보고 색칠 잘한다고 칭찬해줬어요.”, “선생님이랑 하는 것도 좋은데 언니, 오빠랑 하는 것도 좋았어요.” 하며 초등학생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들을 즐거워 했다.

11월 17일에 진행된 장애이해 뮤지컬 [거인의 정원]은 공연 중간에 관객과 함께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수어도 배워보며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사랑해요 수어는 우리엄마가 집에서 알려줬어요.”, “재미있어요” 하며 뮤지컬을 즐기는 모습이었다.

이번 체험들을 통해 유아들과 초등학생이 서로 만나서 함께 활동하는 즐거움을 느꼈기를 기대한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보도자료(울진초병설유)-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hwp   ( 0회 ) 미리보기
  • 유초연계 보도자료 (2).jpg   ( 0회 )
  • 유초연계 보도자료 (1).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