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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장내용


우리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전직원은 고객인 학생과 교직원 및 지역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고객을 항상 밝은미소와 친절하게 가족처럼 대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행정에 적극 반영하여
    교육행정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겠습니다.
  • 1. 우리는 고객의불만을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고 보상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지속적인 평가와 고객 만족도를 조사하여 공표하겠습니다.

위와같은 목표를 달성하기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정하고 성실히 지킬것을 약속합니다.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교육가족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교육가족이 1분이내에 사무실을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좌석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 1미터 이내에부착하고 모든 직원이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교육가족이 2분이내에 주차할 수 있도록
    장애인주차 2면 및 42개 주차장을 확보 하여 방문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교육가족을 맞이할 때 업무담당자는 바로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말한 후 업무를 처리 하겠으며 5분이상 경과시에는 양해를 먼저 구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중에 교육가족을 대하게 되면
    2초 이내에 응대하고,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10초 이내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교육지원청을 찾아오신 모든 교육가족을 위하여 대기의자를 비치하고 일간지 등 을 비치하여 민원인편의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 처리토록 하거나 또는 교육가족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 다.
  • 고객이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궁금증 해소 및 이해가 되었는지를 확인하 고, 정중히 “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전화상담 고객을 위하여

  •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의성교육지원청 ○○○○과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고, 교육가족보다 1초 늦게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부서)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친절히 안내후 10초 이내에 담당 자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 희망자가 부재중일 경우
    전화내용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교육가족이 원하실 경우 30분(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우편민원과 인터넷, FAX민원

  • 처리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담당자의 성명, 전화번호와 처 리계획을 원하시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불능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간 자체단축 기준표에 따라 1시간 이내에 그 사유 를 명확히 밝히고 해결방법, 구제절차 등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교육가족이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은 1건당 1회 방문처리를 이행하겠습니다.

교육가족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의 보장

  •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의성교육지원청홈페이지(http://www.gbe.kr/us/main.do)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이 있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 이행을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을 명시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운영하여 교육가족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 보하겠습니다.
공개절차
공개절차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민원문서실)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 정보공개,비공개결정 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시거나,
  • 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다는 민원이 야기했을 경우,
  • 민원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최대한 신속히 업무를 처리하고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의성교육지원청홈페이지및 지역신문에 발표토록 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사항은 즉각 시정조치하고 잘된 사항은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제공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신 경우 문서, 전화, 팩스,인터넷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 검토완료 후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편 : (769-801) 경북 의성군·읍 구봉길 168-7
  • 방문 : 1층 행정지원과 내 민원담당자
  • 전화 및 팩스
전화 및 팩스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공개절차

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830-1163

833-9552

행정서비스 총괄

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830-1163

833-9552

친절/불친절 신고

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830-1163

833-9552

학원관련 민원

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830-1163

833-9552

학교환경위생정화 심의관련 민원

교육지원과
(건강증진담당)

830-1146

833-4465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be.kr/us/main.do)

전화 및 팩스
의견접수코너 위치
민원접수

초기화면(home)→전자민원창구→민원상담→쓰기

교육부조리

초기화면(home)→전자민원창구→부조리신고센터→쓰기

친절/불친절 신고함 : 1층 현관입구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말씀

  • 모든 교육가족은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가족의 의견은 의성교육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 고, 잘된 사안은 적극 칭찬하여 앞서가는 의성교육이되도록 협조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