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소식/알림보도자료지원청

지원청


지원청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학교시설인력지원팀, 폐교 현장지원 나서
작성자 지민재 등록일 2021.09.14
학교시설인력지원팀 현장지원 확대 보기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 학교시설인력지원팀 회원 12명은 14() . 금성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수목 전정 작업을 실시하였다.

 

   학교시설인력지원팀은 2006년부터 시작되어 의성교육지원청 소속 시설관리직을 주축으로 이루어졌으며, 우리 전통의 품앗이 정신을 계승한 자발적인 모임이다. 수목 방제 및 제초 작업, 수목 전정 작업 등 학교 내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일을 솔선수범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작업은 폐교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성교육지원청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무엇보다 팀원의 안전에 유의하며 진행되었다. 학교시설인력지원팀 권중대 팀장은 학생들의 손길이 더 이상 닿지 않는 폐교에서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아쉬운 마음이 든다.”폐교 시설물 관리도 우리가 마땅히 진행해야 할 일이기에 힘들지 않다.”고 웃으며 말했다.

 

   권오규 행정지원과장은 지금은 우리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그친 폐교에 와 보니 아쉽다.”, “아이들이 학교로 다시 돌아와 따뜻한 온기를 채워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작업을 수행할 때 안전에 중점을 두고 학교시설인력지원팀이 폐교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학교시설인력지원팀 현장지원.jpg   ( 1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