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소식/알림보도자료학교

학교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義中(의중), 校誌(교지)발간에 즈음하여
작성자 의성중학교 등록일 2020.02.04
교지


의성중학교(교장 박세준)2019학년도를 마무리하면서 한 해 동안 있었던 교육 활동을 모아 교지를 발간하였다.

2002년 제 1호 발간이후 2019년 두 번째 이야기를 발간하게 되었다. 본교는 2018학년도에 이어 2019학년도 경북도교육청 선정 동아리 활동 최우수교로 선정이 된 바 있다. 교지에는 여러 동아리 활동상이 소개되어 있다. 학교장은 발간 의의를 훗날 졸업 앨범과 함께 나란히 보관되다가 훗날 긴 인생여정에서 희노애락의 매듭이 지어질 때 교지인 義中을 읽어 봄으로 꿈을 꾸고 인생을 설계하던, 그리고 치열했던 학창 시절을 한번쯤은 추억하며 삶의 에너지를 재충전할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본교 3월부터 12월까지 각종 행사들과 학생들의 교육활동 과정들이 실려 있어 졸업생들도 재밌게 읽는 모습이 여기저기에서 보였다.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의 장을 책 한 권으로 요약해서 들여다 볼 수 있고, 한 권의 책이 나오기까지 여러 선생님과 편집위원 학생들의 노고가 영롱하게 묻어 있다.

교지인 義中 두 번째 이야기 속에 다양한 읽을거리가 있으며, 의성중이 성장하는 모습과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다가오는 2020학년도에는 더욱 성장하고 발전된 학교의 모습과 더욱 알찬 교지가 발간되길 기대 한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보도자료(교지)001.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