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예정자 거주지 이전에 따른 재배정 안내
작성자 중등 담당
등록일 2022.01.05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예정자 재배정 안내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1. 우리 청 재배정 원서 접수 기간

2022. 1. 10.(), 09:00 2022. 2. 4.(), 17:00

  (12:00~13:00 점심시간 제외)

예천교육지원청 전입자에 해당되며, 관외 전출자는 전출지 교육청 일정에 따름 


2. 재배정 대상자(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경우임)

. 타시군이나 타시도에서 배정을 받고 예천군으로 이전하여 재배정 받기를 원하는 중학교 입학예정자

. 관내 중학교군에서 중학구로 재배정 받기를 원하는 중학교 입학예정자

. 관내 중학구에서 중학교군으로 재배정 받기를 원하는 중학교 입학예정자

. 관내 중학구간에 이전으로 인하여 재배정 받기를 원하는 중학교 입학예정자

. 관내 동일 중학교군내에서 재배정은 해당되지 않음


3. 접수처: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1)

 

4. 제출서류

  가. 타시군이나 타시도에서 배정을 받고 예천군으로 전입오는 중학교 입학예정자

- 배정통지서 원본1, 재배정원서 1(출신초등학교장 직인), 주민등록등본1

 

  나. 관내 중학교군에서 중학구로, 관내 중학구에서 중학교군으로, 관내 중학구간의 이전으로 인하여 재배정 희망하는 중학교 입학예정자

- 배정통지서 원본 1, 재배정원서 1(출신초등학교장 직인), 주민등록등본 1, 거주확인서 1.

 

5. 재배정 원서 작성 방법

중학교에 배정된 자의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재배정은 중학교 입학예정자 전학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한다.

 

  . 전출지 초등학교(구비서류)

    1) 2022학년도 중학교 재배정원서(출신초등학교장 직인 날인되어야 함) 1

        * 전입지 교육지원청의 원서(붙임 서식 참조) 다운받아 사용

    2) 중학교배정통지서 원본 1

    3) 구비서류

        ) 재배정 원서 1.

        ) 주민등록등본 1.

        ) 학교배정통지서 1.

        ) 거주확인서(*관내 재배정의 경우) 1.

    4) 주민등록등본 1-> 전 가족 이주 확인 (단 다음 사유별 증빙서류 첨부)

 전 가족 미등재 시 사유별 추가 증빙서류

이혼

 - 친권자인 부 또는 모가 요청: 학생가족관계증명서, 학생기본증명서 각 1

 - 친권자가 아닌 부()가 요청: 학생가족관계증명서, 학생기본증명서, 친권자 동의서 1

부모 주민등록증 사본 1

사업가: 학생가족관계증명서, 사업자 등록증 1

직장인: 학생가족관계증명서, 재직증명서 1

전세금 보호: 학생가족관계증명서,확정일자를 받은 전세계약서 1

기타: 사실 확인 가능한 기타 증빙서류

    5) 접수하는 학부모(보호자) 신분증 제시

    6) 재배정 공문 의뢰(출신 초등학교에서 공문 발송)

      * 다음 서식에 따라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에 통보

        - 구비서류는 스캔 1개 파일로 첨부(파일명: 홍길동_재배정 관련 서류)

초등학교명

학년-

성명

성별

배정중학교명

재배정의뢰 교육청

재배정원서발급일

비고

(예시)예천

6-1

홍길동

예천중

구미교육지원청

2021. 2. 3.

 

       ) 관내 재배정: 학부모가 직접 예천교육지원청에 구비서류(원본) 접수

       )   관외 재배정: 학부모가 직접 전입지 교육지원청에 구비서류(원본) 접수

 


. 전입지 교육지원청

    ) 재배정원서, 주민등록등본, 배정통지서 확인

    ) 재배정 실시

    ) 전출지교육청에 재배정된 학교 통보

 

  6 . 예천교육지원청 관내 재배정

    ) 중학구: 학구 소속 중학교에 배정

    ) 중학교군: 재배정이 들어오는 순으로 1학년 학생 수가 적은 학교 우선 배정(중학교군: 예천중, 대창중)

    ) 재배정 결과 발표 및 배정 통지서 수령

         1) 기간: 2022. 2. 11(금) (12:00 ~ 13:00 점심시간 제외) ~

      2) 방법: 재배정 학생 보호자예천교육지원청에서 재배정통지서 직접 수령

       3) 기타: 재배정 결과는 해당 학교로 공문 발송

 

유의 사항

1. 출신초등학교장은 재배정을 신청하는 자에 대하여 주민등록등본에 기재된 전 가족 거주지 이전 사항을 확인한 후 원서 작성

2. 위장 전입으로 판명될 경우 배정을 취소하고 최초 배정교로 이관 조치함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2학년도 재배정원서.hwp   ( 29회 ) 미리보기
  • 거주확인서(관내 재배정 신청자).hwp   ( 14회 ) 미리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정보지원담당
  • 담당자하미혜
  • 전화054-650-2521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