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필순)은 2021. 1. 4.(월) 오후 4시 최필순교육장을 비롯하여 교육지원청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지원센터 ‘첫걸음 떼기, 첫단추 끼우기’ 행사를 조촐하게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교육청의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정책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모든 교육지원청에 마련된 【학교지원센터】로서 첫출발을 알리는 출범식으로서의 의미를 갖는 행사이다.
▢ 학교지원센터는 영덕교육지원청 청사 2층 공간에 마련하였고, 관내 유·초·중학교의 요청에 따른 각종 학교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학교지원센터에서는 학교의 지원 요청에 대해 관련 인력풀 및 자료를 매칭하고 학교 맞춤형 솔루션을 설계하여 지원한다. 또한 기간제 교원 채용 지원 및 인력풀 구축, 호봉 획정, 방과후학교 강사 인력풀과 돌봄전담사 인력풀 등을 구성·운영한다. ▢ 최필순 교육장은 “학교에서 질 높은 학생 교육이 가능하도록 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교육지원청 전직원이 협심해서 학교를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학교지원센터 구성원들은 관내 학교현장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어렵고 힘든 일, 일손이 필요한 일 등을 즉시 지원하여 학교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학교지원센터로 나아갈 것”을 부탁하였다.
▢ 이제 첫걸음을 내딛는 학교지원센터의 출범으로 현장 맞춤형 지원을 통해 영덕교육, 더 나아가 경북교육이 학교현장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