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정보고등학교, MZ세대를 사로잡은“숏폼 콘텐츠 제작 교육”프로그램 운영 |
□ 강구정보고등학교(교장 장희락)는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코딕)와 함께 지난 11월 2일 MZ 세대를 사로잡은 "숏폼 콘텐츠 제작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숏폼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콘텐츠 제작과정 전반을 다뤄보는 과정으로 구성하여 운영되었다. 마케팅 기초 등 이론교육과 콘텐츠 기획, 촬영 및 편집까지 과제를 동반한 실습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4인이 1팀을 이뤄 숏폼(short-Form, 10분 이내의 짧은 영상) 학교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단순 이론 교육과 아이디어 단계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를 소셜미디어에 송출해 실효성까지 점검하게될 예정이다. □ 신명진 코딕 상임이사는 "숏폼 플랫폼이 인기를 끄는 등 1인 미디어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변화, 발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교육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취․창업 스펙트럼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구정보고등학교 장희락 교장은 "MZ 세대는 상호작용성이 뛰어나다. 쌍방향 소통을 하는데 적극적이고 의견을 드러내는데 겁내지 않는 세대로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을 가진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지칭하며, "앞으로 MZ 세대를 위한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으로 산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학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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