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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행정서비스 헌장 전문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전 직원은 각급학교 학생들의 해양수련을 통한 심신수련 활동 지원, 교직원의 복지증진과 심신수련을 위한 휴식 공간 제공, 그 밖에 수련원으로서의 기능 수행에 필요한 업무 추진을 '명품' 경북교육과 수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하여 '즐거움, 감동, 깨달음이 있는' 고품격 수련원 운영으로 한번 오면 또 오고 싶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를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맞이하고 모든 민원을 이용자의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에게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한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자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설실히 실천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우리의 자세

항상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 단정한 복장으로 친근감 드는 직원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이용자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존중하도록 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이용자가 업무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이용자를 응대할 때에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등 첫 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 찾아오신 이용자를 먼저 보는 직원이 업무담당자에게 즉시 안내하고 업무담당자는 의자 등 편의를 제공한 후 하던 일을 중단하고 민원인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모든 업무 중 이용자 업무를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 장애인이 방문하였을 때에는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하게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그리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를 응대할 경우 ‘안녕하십니까?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과 ○○○입니다.’고 한 후 통화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간략하게 통화내용을 전달하고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이 날 경우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경우
    • 우리원 홈페이지(http://www.gbsea.or.kr)에 인터넷상으로 탑재한 각종 민원에 대하여는 최단 시일 내에 답변 또는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알림마당]란에 각종 정보를 즉시 알리도록 하여 회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는 수시로 점검 관리하여 최신자료를 탑재하여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공공기관의 정보 공개에 관한 법률"에 의거 보유한 행정 정보에 대하여 최대한 공개하고, 전담 창구를 설치하여 이용자의 알권리 충족과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 정보공개를 처리하는 경우 이용자가 업무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정보를 비공개로 결정할 때 그 사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사본·복제물 교부를 원하시는 경우 청구량이 과다하여 정보제공이 어려울 때에는 일정 기간별로 나누어 교부하거나 열람과 병행하여 교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민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항상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이용하실 때 궁금한 사항, 민원서비스에 대한 불편·불친절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고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
    • 이용하시면서 건의사항, 불편사항, 감사의 말씀, 교육발전에 좋은 제안을 하여 주시면 질 높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좋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 일반창구
    • 이용하시면서 불편한 사항, 알고 싶은 사항 등을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거나 관련 부서에 오셔서 말씀하여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일반창구 전화번호 및 주소안내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일반창구 전화번호 및 주소안내
    연번 실명 전화번호
    1 원장실 ☎ 054) 730-5500
    2 부속실 ☎ 054)730-5501
    3 대표전화 ☎ 054) 730-5505~5507
    4 당직실 ☎ 054) 730-5505
    5 총무과장 ☎ 054) 730-5510
    6 총무과 ☎ 054) 730-5511~5524
    7 총무과 FAX ☎ 054) 730-5525
    8 운영과장 ☎ 054) 730-5530
    9 운영과 ☎ 054) 730-5531~5549
    10 운영과 FAX ☎ 054) 730-5550
    11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로 201(766-850)

시정 및 보상

  • 서비스 이행표준을 실천하지 못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즉시 해당 직원을 주의·교육시키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 조치가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한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자가 사과드리고 해당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2회 이상 직원의 잘못으로 인해 불필요한 방문을 하였거나, 직원의 실수나 착오로 인해 민원 처리가 잘못된 경우 5,000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으로 보상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원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여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자에게 최고 품질의 만족된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이용자께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십시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 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우리원은 많은 이용자가 함께하는 곳이니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숙을 유지하여 주십시오.
  •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이용자께서도 우리원을 내 집처럼 생각하시고 이용해 주십시오.
  • 우리원 전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은 칭찬해 주시고 많이 격려하여 주십시오.
  • 담당부서 총무과 담당자 문의처 ☎ 054-730-5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