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움에 온기를 더하고 나누다! -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2025 경희학교 교육과정 박람회‘온(溫)드림’개최』- |
□ 경희학교(교장 김하경)는 10월 29일(수) 본교 운동장, 강당, 직업교육 실습실 등 학교 일원을 무대로 본교 학생 및 인근 학교 학생 약 350명과 함께하는『2025학년도 경희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온(溫)드림’』 행사를 개최하였다.
□ 『경희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온(溫)드림’』은 2022년에 첫선을 보인 이래,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다. ‘온드림’의 ‘온’에 담긴 ‘전부’, ‘계속하여(On)’, ‘따뜻하다(溫)’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교 구성원 모두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실현한다”는 비전을 구현하였다.
□ 이날 행사는 교사·학생·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교육과정을 실현해 나가는 장으로서, 장애 특성과 소질에 따른 초·중·고·전공과 과정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소개하였다. 또한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교육활동으로 ‘VR 스포츠 체험’, ‘날아라 드론’등을 선보여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꿈꾸는 AI 사진관』, 『슐런과 한궁』,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소떡소떡 요리사』등 20여 개의 다양한 부스가 과정별로 운영되었다.
□ 특히, 올해는‘찾아가는 농촌 돌봄서비스’와 연계하여 ‘말과 함께 힐링타임’등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희학교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인근 학교 학생들과 함께 공유하며 지역사회의 교육 행사로 자리매김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경주시 특수학급 학생 김○○은 “직접 여러 체험 부스를 돌아보면서 제가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드론 골인을 성공하여 작은 드론을 선물로 받게 되어 너무 신났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 경희학교 김하경 교장은 “온드림 행사를 통해 본교의 교육과정을 지역의 인근 학교와 공유하고 체험활동에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상호 존중과 견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