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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이행표준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행정정보공개 운영

  • 고객께서는 민원행정에 대해 필요한 정보나 자료 및 행정절차에 관한 서비스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공공기관정보공개에관한법률 제8조제1항)
  • 고객의 알권리를 정착시키기 위한 행정정보공개제도의 정보공개결정통지기한을 10일 이내로 단축시키고, 처리내역(공개/비공개 여부 등)을 전화로 우선 통지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 실천

  • 모든 민원처리 및 업무 추진에 있어서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E-mail, 상급자성명, 전화, Fax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재한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민원 1회 방문처리제

  • 민원을 한번 신청하신 후 영천교육지원청을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민원서류 간소화 이행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우리 청 자료로 해결 할 수 있는 경우 해당부서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고객의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은 개인정보와 비밀을 지키기 위해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행정제도의 개선

  • 민원에 대한 불편한 제도나 관행을 우리 스스로 발굴 검토하여 고객 중심으로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민원서류는 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사전처리예약제 및 문자서비스(SMS) 제공

  • 민원처리를 위한 사전예약제를 실시하고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에 대해 문자서비스를 발송함으로써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