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행정정보 공표 기준 및 목록 |
---|
행정정보 사전공표대상정보 기준(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 제7조 제1항) |
1. 국민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에 관한 정보
2. 국책공사 등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에 관한 정보
3. 예산의 집행내용과 사업평가 결과 등 행정감시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
4. 그 밖에 공공기관의 장이 정하는 정보
|
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시기 | 공표주기 | 공표방법 | 담당자 | 전화번호 |
---|---|---|---|---|---|---|---|
초등 | 창의인성교육 운영 현황 | 운영계획, 운영현황, 운영실적, 평가 등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교무학사 업무편람 | 업무 절차, 법령, 지침 등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 운영계획 및 결과 | 12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 기본계획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초중등 영어교사 연수 | 연수계획, 연수시기, 연수일정, 연수결과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 기본계획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학습부진학생지도 지원 | 지원계획, 운영현황, 우수사례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 운영 현황 | 9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진단평가 관리 | 기능 및 역할 | 3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 등 현황 | 10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사립유치원교사 임면 | 임면절차, 자격, 수요예측, 운영매뉴얼, | 3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공·사립유치원 안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유아교육(돌봄유치원) 운영 | 운영계획, 돌봄유치원 현황(소재, 위치 등),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유치원 방과후 | 프로그램수, 일일 운영시간, 주당 운영횟수,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유치원 운영 | 기본계획, 운영지침, 교육과정편성, | 3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중등 | 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 성별 내용 등 | 12월 | 매년 | 박은경 | 054)650-2550 | |
교과교육연구회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평가결과 | 5월 | 매년 | 박은경 | 054)650-2550 | ||
학부모 교육 운영 | 운영계획, 운영실적 | 5월 | 매년 | 박은경 | 054)650-2550 | ||
학부모 교육정책 참여 운영 | 참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내용, | 5월 | 매년 | 박은경 | 054)650-2550 | ||
독서교육 우수사례 발굴 | 우수사례집 발간 등 | 12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독서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 주요사업 운영결과 | 10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0 | ||
안전사고 예방 및 지도점검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 수시 | 자료 | 박은경 | 054)650-2550 | ||
학생생활인권교육 운영 | 기본계획 | 수시 | 자료 | 박은경 | 054)650-2550 | ||
교원 인사통계 | 교원 정·현원, 전보희망자 및 | 4월 | 매년 | 박은경 | 054)650-2550 |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3월 | 매년 | 박은경 | 054)650-2550 | ||
연구시범학교 운영 | 운영계획 및 현황 | 3월 | 매년 | 박은경 | 054)650-2550 | ||
ICT 활용 교육연구회 운영 | 계획 및 일정 | 5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정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 | 일정, 응모분야, 응모자격, | 4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61 | ||
중학교 무시험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 12월 | 매년 | 김은영 | 054)650-2551 | ||
자율학교 지정·운영 | 지정 현황, 운영계획, 운영결과 | 지정 | 자료 | 김은영 | 054)650-2551 | ||
예술강사지원 | 강사인원, 강좌명, 지원액 등 현황 | 4월 | 매년 | 김은영 | 054)650-2551 | ||
진로교육 | 진로교육 활성화계획 | 5월 | 매년 | 김은영 | 054)650-2551 | ||
교과교실제 운영 | 기본계획, 지정교명 | 4월 | 자료 | 김은영 | 054)650-2551 | ||
중·고등학교 신입생 | 기본계획, 학생수용계획, | 12월 | 매년 | 김은영 | 054)650-2551 | ||
wee 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 | 3월 | 매년 | 박충훈 | 054)650-2556 | ||
wee 클래스 운영 | 운영방향, 내용, 프로그램, | 3월 | 매년 | 박충훈 | 054)650-2556 | ||
체육 | 과학관련 대회운영 | 대회 운영계획 및 결과 | 4월 | 매년 | 김현성 | 054)650-2570 | |
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 4월 | 매년 | 김현성 | 054)650-2570 |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계획서, 운영결과, 지원현황 | 4월 | 매년 | 우지은 | 054)650-2567 |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참여자수, 프로그램명, 운영횟수 등 현황 | 5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71 | ||
운동부 지도자 관리 | 운동부 지도자 명단, 지도내용, 지도실적 | 3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71 | ||
체육특기자 선발 |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 자격 | 7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71 |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현황 | 6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71 | ||
학교체육 기본(진흥)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5월 | 매년 | 신하나 | 054)650-2571 |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4월 | 매년 | 김종훈 | 054)652-2092 |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관련 통계 | 4월 | 매년 | 김종훈 | 054)652-2092 |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 운영계획(현황, 기능 및 역할 등) | 4월 | 매년 | 김종훈 | 054)652-2092 | ||
건강 | 저소득층자녀 학교급식비 지원 | 사업비, 지원대상, 지원자격 | 5월 | 매년 | 박종길 | 054)650-2581 |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 수시 | 자료 | 김영호 | 054)650-2580 |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 위생안전 점검내용, 등급 등 | 4월 | 매년 | 김영호 | 054)650-2580 |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 7월 | 매년 | 박종길 | 054)650-2581 |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 3월 | 매년 | 박종길 | 054)650-2581 |
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시기 | 공표주기 | 공표방법 | 담당자 | 전화번호 |
---|---|---|---|---|---|---|---|
행정 |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계획 | 매년 | 권영희 | 054)650-2511 | |
지방공무원 임용 및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발령 후 | 자료 | 권영희 | 054)650-2511 |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수시 | 자료 | 권영희 | 054)650-2511 |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계획 | 자료 | 박안나 | 054)650-2513 |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수시 | 자료 | 김진이 | 054)650-2512 |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계획 | 매년 | 유윤주 | 054)650-2514 | ||
각급 학교별 학생수용계획 | 학교명, 소재지, 학급당 학생정원 등 | 3월 | 매년 | 박안나 | 054)650-2513 |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 주요내용, | 10월 | 매년 | 박안나 | 054)650-2513 |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3월 | 매년 | 박안나 | 054)650-2513 | ||
공직기강 확립 | 추진계획 | 4월 | 매년 | 권영희 | 054)650-2511 |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 5월 | 매년 | 권영희 | 054)650-2511 | ||
성과관리 운영 | 부서평가계획서 | 11월 | 매년 | 박안나 | 054)650-2513 |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운영내용 | 3월 | 매년 | 이다빈 | 054)650-2534 |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 5일 | 매월 | 이다빈 | 054)650-2534 |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3월 | 매년 | 정미화 | 054)650-2515 |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6월 | 매년 | 정미화 | 054)650-2515 | ||
정보공개 운영 | 운영실적, 신청건수, 공개건수, 이의신청, | 6월 | 매년 | 정미화 | 054)650-2515 | ||
정보공개제도 개선계획 | 정보공개제도 개선계획 | 4월 | 매년 | 정미화 | 054)650-2515 |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3월 | 매년 | 정미화 | 054)650-2515 | ||
규칙변경 | 유치원 규칙변경 절차 흐름도 | 수시 | 자료 | 박안나 | 054)650-2513 |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인가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신청 절차, 대상, | 3월 | 매년 | 박안나 | 054)650-2513 | ||
사립유치원 지도.감독 | 점검대상, 점검기간, 점검내용, 조치사항 | 2월 | 매년 | 정승원 | 054)650-2516 |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수시 | 자료 | 정승원 | 054)650-2516 | ||
유치원 운영위원회 운영 현황 | 유치원명, 운영개요, 운영내용, 운영결과 등 | 4월 | 매년 | 정승원 | 054)650-2516 | ||
저소득층자녀 학비 지원 | 저소득층 자녀 학비 지원계획 | 4월 | 매년 | 정승원 | 054)650-2516 | ||
학교회계직원 인사노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요령 및 관련법규 | 수시 | 자료 | 유윤주 | 054)650-2514 | ||
행정서비스 헌장 | 목적, 추진근거, 기본방향, 세부추진계획, | 계획 | 자료 | 정미화 | 054)650-2515 |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회계관리요령, | 4월 | 매년 | 정승원 | 054)650-2516 | ||
저소득층 초중고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 3월 | 매년 | 이상화 | 054)650-2520 | ||
개인정보보호 | 기본계획, 운영실적 | 계획 | 자료 | 이상화 | 054)650-2521 | ||
학교별 CCTV 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5월 | 매년 | 정승원 | 054)650-2516 | ||
재정 | 계약현황(공사,물품)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 수시 | 자료 | 권순주 | 054)650-2531 |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5월 | 매년 | 권순주 | 054)650-2531 | ||
수의계약 내역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 수시 | 자료 | 권순주 | 054)650-2531 | ||
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5일 | 매월 | 이다빈 | 054)650-2534 |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 5일 | 매월 | 이다빈 | 054)650-2534 | ||
상품권 구매 및 사용내역 | 구매일자, 구매(사용)용도, 구매처, 구매금액 등 | 5일 | 분기 | 이다빈 | 054)650-2534 | ||
비영리법인 설립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설립구분 ,사업구분, 소재지 | 1월 | 매년 | 이승민 | 054)650-2532 | ||
공공도서관 현황 및 운영 | 도서관명, 소재지, 시설규모, 장서보유수, | 1월 | 매년 | 이승민 | 054)650-2532 | ||
평생교육실무 | 평생교육실무 자료 현황(편람) | 1월 | 매년 | 이승민 | 054)650-2532 | ||
학원 및 교습소, |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 수시 | 자료 | 이승민 | 054)650-2532 | ||
학원 및 교습소, | 지도점검계획 | 3월 | 매년 | 이승민 | 054)650-2532 |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 관리계획 | 10월 | 매년 | 유윤주 | 054)650-2534 | ||
폐교 운영 현황 | 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운영현황 | 수시 | 자료 | 유윤주 | 054)650-2534 | ||
시설 |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 점검계획, 대상별 점검 주요내용, 시기 | 3월 | 매년 | 허성운 | 054)650-2542 | |
시설공사 집행 | 시설공사적용기준, 공사일위대가표, | 2월 | 매년 | 허성운 | 054)650-2542 | ||
시설사업계획 | 사업명, 예산액, 공종, 집행시기 등 | 1월 | 매년 | 허성운 | 054)650-2542 | ||
연간 발주계획 | 시기, 물량 및 규모, 예산액, | 1월 | 매년 | 허성운 | 054)650-25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