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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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구현할 수 있는 학교 내 공간 구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독려하는 문화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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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학교별 메이커 공간 확산 및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일반화를 통한 메이커활동의 교육 현장 조기 정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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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현장에서 STEAM과의 연계하여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할 수 있는 환경 구축 및 운영
사업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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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공모계획 안내 및 공모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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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12월: 사업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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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결과 보고서 제출
대상
초ㆍ중ㆍ고등학교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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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1] 무한상상실 모델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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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내 유휴교실 등을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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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 구축비 지원(1년차): 시설공사 및 메이커 기자재 구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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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스페이스 운영비 지원(2~3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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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2] 메이커 기자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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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내 특별실을 활용한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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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 구축비 지원(1년차): 메이커 기자재 구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