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게시판특수교육뉴스

특수교육뉴스


특수교육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특수학급 긴급 지원』실시(2022. 4. 5. ~ 4. 15.)
작성자 이선주
등록일 2022.06.22

http://grinews.co.kr/front/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19935

288


장애학생 학습권 보장 및 학교 정상화 기여

기사입력 2022-04-05 13: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복사 목록 인쇄

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기세원)은 오미크론 대응 초‧중‧고 비상 수업지원반을 구성한데 이어, 수업 결손이 발생한 관내 특수학급에 긴급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특수학급 담임교사가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수업 결손이 발생하였을 때, 학교 내 비전공 교원의 보결수업과 시간강사채용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다. 이에 특수교육지원센터 소속 특수교사가 도움이 필요한 학교에 내방하여 교과 수업은 물론, 통합학급 학습지도, 교우관계지도, 식사지도, 등‧하교지도 등 장애학생의 학교생활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고령초등학교 관계자는 “특수학급 담임교사 부재로 중증장애학생들의 개별화교육과 생활지도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갑작스런 지원 요청에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흔쾌히 수업 및 생활지도에 임해주셔서 학교 구성원 모두가 감사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세원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 특히 취약한 장애학생들의 학습권 보장하고, 학교교육과정 운영 정상화를 위해 전문 인력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