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실감형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통해 초·중학교 교실수업개선 및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지원
    
                                디지털교과서란?
                                
                                    - 서책형 교과서(교과 내용)에 용어사전, 멀티미디어 자료, 평가문항, 보충·심화학습 내용 등 풍부한 학습 자료와 학습 지원 및 관리 기능이 추가되고 에듀넷·티-클리어 등 외부 교육용 콘텐츠와 연계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교과서
                                        
                                            - 교과용도서에 관한 규정 제2조 제2항에 따른 학교 교육에 사용되는 학생용 전자저작물로 동 규정의 편찬 및 검정 절차를 거친 정규 교과서
 
                                            - ※ 서책형 교과서와 병행하여 활용
 
                                            - ※ PC/노트북(윈도우), 스마트패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iOS)에서 이용 가능
 
                                            - ※ 교실환경에 따라 학생 개별학습, 협업, 활동, 교사 수업자료 등 으로 활용 가능
 
                                        
                                     
                                    - (학습 커뮤니티 위두랑) 디지털교과서와 연계하여 학생 활동 중심 교실수업을 돕는 학급 단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교사와 학생의 실시간 의견공유, 자료탑재 및 관리, 모둠별 협업활동, 학습 포트폴리오 제작 등 지원
 
                                
    
                                적용현황
                                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 적용 현황
                                
                                    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 적용 현황
                                    
                                        
                                        
                                        
                                        
                                        
                                    
                                    
                                        
                                            | 학교급 | 
                                            학년(교과) | 
                                            2018학년도 | 
                                            2019학년도 | 
                                            2020학년도 | 
                                        
                                    
                                    
                                        
                                            | 초등학교 | 
                                            3~4학년(사회/과학/영어) | 
                                            적용 | 
                                            → | 
                                            → | 
                                        
                                        
                                            | 5~6학년(사회/과학/영어) | 
                                             | 
                                            적용 | 
                                            → | 
                                        
                                        
                                            | 중학교 | 
                                            1학년(사회/과학/영어) | 
                                            적용 | 
                                            → | 
                                            → | 
                                        
                                        
                                            | 2학년(사회/과학/영어) | 
                                             | 
                                            적용 | 
                                            → | 
                                        
                                        
                                            | 3학년(사회/과학/영어) | 
                                             | 
                                             | 
                                            적용 | 
                                        
                                        
                                            | 고등학교 | 
                                            영어 | 
                                            적용 | 
                                            → | 
                                            → | 
                                        
                                    
                                
    
                                추진체계
                                
    
                                기대효과
                                
                                    - 학생의 자기주도적학습력 향상 및 학생활동중심 수업 활성화
 
                                    - 참여, 체험, 협력, 소통 중심 교실수업개선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