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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이행표준


친절·공정·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서비스 제공

  • 우리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은 “민원은 해결하지 못해도 민원인은 만족시킨다.”는 각오로 모든 민원에 대하여 친절·공정·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는 법정 처리기간보다 최소 20%~최대 85%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으며, 처리가 지연될 경우 지연사유와 함께 사전에 양해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단축운영

부조리 신고 창구
연번 민원업무 법정 처리기간 처리기간
(이행목표)
수수료
1

재직·경력·퇴직증명서

3시간

1시간

0원

2

졸업증명서·생활기록부

3시간

1시간

0원

3

퇴직예정증명서

3시간

1시간

0원

4

연수이수확인원

3시간

1시간

0원

5

실적증명서(공사, 납품, 용역)

3시간

30분

0원

6

진정·질의

7일

3일

0원

7

법령·질의

14일

5일

0원

8

건의

14일

5일

0원

민원업무 중 타기관에서 의뢰하는 FAX 민원일 경우 30분정도 추가 소요: 연번 1~4번

민원인이 직접 전자문서로 발급받는 각종 증명: 수수료 면제(2010. 9. 27.부터)

  • 고총민원이나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각 부서별로 민원 후견인을 지정하여 민원처리가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Home-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관련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 및 통합된 국민신문고 (www.epeople.go.kr)와 연계를 통해 각종 민원상담과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하여 고객들이 우리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을 다시 방문하는 일이 없 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운영

  • 고객은 민원행정에 대한 필요한 정보나 자료 및 행정절차에 관한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공공기관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8조 제1항)
  • 민원행정에 관련한 처리과정을 인터넷(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홈페이지)으로 공개하고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행정정보제공을 위하여 대한민국 법령, 현행 자치법규집, 민원사무 편람, 필요한 도서를 비치하여 항상 열람토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 실천

  • 모든 민원처리 및 업무 추진에 있어서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E-mail, 상급자 성명, 전화, FAX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재한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중간처리상황 통보

  • 고객이 요청하는 업무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으며, 부득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처리기한 중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팩스, 인터넷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 간소화 이행

  • 법령이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으며 공부 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고객의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은 개인정보와 비밀을 지키기 위해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상담 창구

민원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명 담당 부서명 전화번호 FAX번호
민원(제증명포함)

총무부

054-230-5516

054-230-5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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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 민원 홈페이지 운영 : 홈페이지(www.gbe.kr/gsei/main.do) → 열린마당 → 민원신고
  • 인터넷 질의응답 운영 : 홈페이지(www.gbe.kr/gsei/main.do) → 열린마당 → 질의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