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화 재산초등학교, 베트남 예술문화로 글로컬 리더십 키우다.
-베트남 GRIT 스쿨과 함께한 3박 5일의 따뜻한 문화 교류 - |
□ 봉화 재산초등학교(교장 박일)는 지난 11월 4일부터 8일까지 3박 5일간, ‘예술문화교류로 글로컬 리더 역량 키우기’를 주제로 베트남 하노이의 GRIT 스쿨과 함께하는 국제문화교류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이번 프로그램에는 재산초등학교 4~6학년 학생 8명, 베트남 GRIT 스쿨 9명이 참가해, 예술과 문화를 매개로 한 다양한 교류 활동을 펼쳤다. 사전에 원격 화상 수업을 통해서 소통한 학생들은 재산초 학생들이 직접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GRIT 스쿨을 방문해서 서로의 학교와 문화를 소개했다. 또 수업을 견학하고 1:1 짝 친구와 함께 수업을 함께하며 언어는 달랐지만, 마음을 담은 합창과 율동 공연으로 우정을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 또한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기 위해 하롱베이 자연유산 탐방, 도자기 마을 체험, 호안끼엠 호수 씨클로 체험 등 현지 체험활동에 참여해 세계 시민으로서의 안목을 넓혔다. 이번 교류에 참여한 전교회장 홍달메 학생은 “이번 베트남 문화교류체험학습으로 베트남의 다양한 문화를 보고 배우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 되어 너무 즐거웠어요. 앞으로 더 많이 보고 배우며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 박일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상을 향해 자신 있게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국제교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재산초등학교는 이번 베트남 문화교류를 시작으로, 예술과 문화로 연결되는 따뜻한 세계시민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