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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2025 칠곡교육발전특구 칠곡늘봄마을학교 돌봄 학생 모집 2025.04.07
- 2025 칠곡교육발전특구 칠곡늘봄마을학교(주말돌봄) 운영단체 모집 2025.04.07
- 2025 칠곡미래교육지구 우리마을 다다름학교 한국어교실 강사 모집 2025.03.24
- 2025 칠곡미래교육지구 우리마을 다다름학교 한국어교실 참여 학생 모집 2025.03.14
학교소식
- <인평중학교> 과학의 날 기념 페스티벌 '바람을 품은 구조물, 과학을 담다' 2025.04.22
- <인평중학교> 아침맞이 활동 'Good morning High Five' 두 번째 실시 2025.04.22
- [신동초] 「장애이해교육 뮤지컬 공연」실시 - 공감의 무대, 다름을 이해하는 따뜻한 시간 가져 - 2025.04.21
- [신동초]「도시문화 체험학습」실시- 맘껏 뛰고 즐기며 짜릿한 스릴을 만끽 해보자 - 2025.04.21
채용정보
- 2025년도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교무실무사) 채용 공고(왜관초) 2025.04.17
- 2025학년도 약동초등학교 교육공무직원(돌봄전담사) 대체인력 채용 공고 2025.04.15
- 왜관중앙초등학교 늘봄학교 배드민턴교실 개인위탁강사 재공모 2025.04.15
- 칠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일반직공무원 대체 인력 채용 공고 2025.04.10
구매입찰정보
인사발령
- 2024.3.1.자 칠곡교육지원청 교육공무원(중등관리자) 인사발령 안내 2024.02.08
- (유초등)2023. 9. 1.자 유초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안내드립니다. 2023.08.20
- 2023.9.1.시행 교육공무원(유초중 관리자) 인사발령 대장 2023.08.11
- (초등)2023. 3. 1.자 초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일정 추가 변경 안내드립니다. 2023.02.16
교육지원청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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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칠곡교육가족한마음 樂 콘서트
2024.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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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곡교육지원청, 명사 초청 청렴특강 실시
2024.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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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곡교육지원청, 다부동전적기념관 안보현장 견학
2024.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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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곡교육지원청, 9월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개최
2024.09.25
학교교육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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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관초] 통일 퀴즈 대회 실시
왜관초 통일 퀴즈 대회 실시■ 왜관초등학교(교장 홍정임)는 4월 22일(화), 4학년 106명을 대상으로 통일퀴즈 대회를 실시하였다. ■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하여 북한과의 관계가 예민해지고 있는 가운데, 북한에 대해 좀 더 잘 알도록 하기 위해 민족통일칠곡군협의회 주관으로 류관열 강사를 초대하여 통일 퀴즈 대회를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으로는 북한의 교육제도와 학생들의 모습, 북한의 산이름, 음식이름 등 북한말에 대해 알아보았고, 마지막으로 통일 퀴즈 대회를 열었는데, 흥미로운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 학생들이 진지하게 임하였다.■ 오늘 교육에 참가한 4학년 윤OO 학생은‘북한 친구들에 대해 좀 더 잘 알게 되었고, 북한말도 많이 알게 되었으며, 통일 퀴즈 문제가 좀 많았지만 끝까지 참여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하였다.■ 왜관초등학교 홍정임 교장은‘요즈음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북한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 가운데, 통일 퀴즈 대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북한의 실상을 바로 알게 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언급하였다.
2025.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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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평중학교> 과학의 날 기념 페스티벌 '바람을 품은 구조물, 과학을 담다'
인평중학교 과학의 날 기념 페스티벌'바람을 품은 구조물, 과학을 담다'로 미래 역량 함양 인평중학교(교장 홍경옥)는 4월 21일(월), 제58회 과학의 날을 맞아 '바람을 품은 구조물, 과학을 담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과학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베르누이 원리를 활용한 튼튼한 구조물 만들기와 카프라를 이용한 첨성대 제작 등 학생들이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반별 팀을 이루어 유체의 속력이 증가하면 압력이 감소한다는 베르누이 원리를 적용해 비닐 풍선에 공기를 빠르게 넣어 다양한 집을 짓는 과정에서 협동심과 창의력, 과학적 사고력을 키웠다. 또한 중앙 현관에서는 카프라 교구를 활용해 고대 천문 관측소인 첨성대를 모델로 구조물을 제작하며 건축의 기초 원리와 구조적 안정성에 대해 배웠다.이날 교내 과학대회에서 수상한 우수작 전시도 함께 마련되어, 학생들은 다양한 산출물을 감상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번 과학의 날 행사는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의 원리를 직접 경험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학생들은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발표를 진행하며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했고, “실제로 구조물을 만들면서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팀원들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뜻깊었다”, “자신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구현되는 것을 보니 뿌듯했고, 과학에 대한 흥미가 더욱 커졌다”는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교사들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실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프로그램의 원리를 시연하며 학생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했다.홍경옥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행사가 학생들이 과학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인평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2025.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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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평중학교> 아침맞이 활동 'Good morning High Five' 두 번째 실시
학생자치회와 시작하는 긍정의 아침! '하이파이브 데이'- 아침맞이 활동 'Good morning High Five' 두 번째 실시 - 인평중학교(교장 홍경옥)에서는 4월 14일(월) 아침,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두 번째 '하이파이브 데이'를 실시하였다. '하이파이브 데이'는 학생자치회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아침맞이 인사 프로그램으로, 2주에 한 번 월요일 아침 등굣길에 교문 앞에서 학생과 교직원이 모두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하루를 시작하는 행사다, 이 활동은 단순한 손뼉 맞춤을 넘어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교 구성원 간에 활기를 불어넣고 따뜻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행사 이후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이었다”는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으며, 두 번째 행사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밝은 표정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학부모들도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아침 등굣길에 함께 선 학부모들은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응원의 격려의 인사를 전했고, 학생들은 예상치 못한 학부모의 참여에 환한 미소를 보였다. 학부모의 참여는 학교와 가정이 함께 만드는 교육공동체의 따뜻한 분위기를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3학년 학생부회장은 “첫 하이파이브 데이 때는 어색해하는 친구들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먼저 손을 내미는 친구들이 많아서 정말 뿌듯했다”며 “하이파이브를 하며 친구들 얼굴을 보니 아침이 한결 즐거워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평중학교 자율동아리 '건강지킴이'도 함께 참여해 흡연예방 캠페인을 병행했다. 동아리 학생들은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는 피켓과 안내지를 나누며,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 활동이 동시에 진행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 캠페인과 인사 활동 모두 활기찬 반응을 이끌어냈다. 2학년 학생은 “하이파이브도 하고 건강 캠페인도 보니 아침이 다채롭고 재미있었다. 그냥 등교하는 것보다 훨씬 좋았다”고 했으며, 1학년 학생은 “처음엔 하이파이브가 부끄러웠지만, 해보니 친구들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었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홍경옥 교장은 “하이파이브라는 단순한 행동이지만, 그 속에 담긴 긍정적인 에너지가 학교 전체로 퍼지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선생님들도 학생들과 눈을 맞추고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학부모님들까지 함께해 학교가 더욱 따뜻하게 느껴졌다”고 행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인평중학교 학생자치회는 앞으로도 2주에 한 번씩 '하이파이브 데이'를 꾸준히 운영해 학생 주도 문화와 따뜻한 아침 분위기 조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2025.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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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초] 「장애이해교육 뮤지컬 공연」실시 - 공감의 무대, 다름을 이해하는 따뜻한 시간 가져 -
2025.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