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지사항
- 2025 칠곡미래교육지구 호이멘토링 겨울방학캠프 대학생 멘토 모집 2025.11.18
- 2026년 교육공무직원(교육복지사) 신규 채용 공고 2025.11.17
- 2025년 일반직공무원 결원에 따른 중등교육담당 대체인력 채용 재공고 2025.10.24
- 2025년 일반직공무원 결원에 따른 중등교육담당 대체인력 채용 공고 2025.10.15
학교소식
- <인평중학교 >학생들의 손으로 버무린 따뜻한 마음- 김장나눔 활동 '아삭' 2025.12.15
- [인평초]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 학습 운영 2025.12.12
- [왜관동부초병설유치원]책으로 놀자-책속으로 골든벨 2025.12.11
- [왜관초] 나라사랑 나의 태극기 만들기 체험 2025.12.09
채용정보
- 2026학년도 왜관동부초등학교 늘봄 프로그램 외부 위탁 개인 강사 모집공고 2025.12.10
- 2025학년도 겨울방학 늘봄학교 외부위탁개인강사 모집공고 2025.12.04
- 2025학년도 늘봄학교 겨울방학 및 학년말 방학 중 자원봉사지 위촉 2025.12.01
- [채용]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임상심리사 대체인력 채용(2차) 2025.11.25
구매입찰정보
인사발령
- 2024.3.1.자 칠곡교육지원청 교육공무원(중등관리자) 인사발령 안내 2024.02.08
- (유초등)2023. 9. 1.자 유초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안내드립니다. 2023.08.20
- 2023.9.1.시행 교육공무원(유초중 관리자) 인사발령 대장 2023.08.11
- (초등)2023. 3. 1.자 초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일정 추가 변경 안내드립니다. 2023.02.16
교육지원청 홍보
-

2025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
칠곡교육지원청,‘2025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빛나는 가능성으로 배움의 결실을 맺다□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5년 11월 29일(토) 대회의실에서 초‧중 3개 학급 40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올해 영재교육과정을 성실히 마친 학생들을 축하하고 한 해 동안의 성장과 성취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영재교육원은 초등과학, 초등발명, 중등융합과학 등 총 3개 과정을 운영하며 4월부터 팀 프로젝트 기반 수업, 영재캠프, 집중심화활동 등 실천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학생들은 약 120시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과 협력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데 힘썼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과정별 수료증 전달과 함께 연간 교육활동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 학생들에게 교육장 표창도 수여되었다. 또한 각 과정의 지도교사와 학생이 한 해를 돌아보며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되어 의미를 더했다.□ 중등과정을 이수한 김00 학생은 “이번 영재교육을 통해 문제를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지고, 친구들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이 경험을 바탕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초등과정을 지도한 이00 교사는 “학생들이 수업을 거듭할수록 탐구력과 표현력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며,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로의 생각을 연결해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모습에서 미래 역량을 갖춘 학생들의 가능성을 보았다”고 전했다.□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2026학년도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하며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박현주 영재교육원장은 “1년 동안 꾸준히 탐구 활동에 참여하며 수료의 결실을 맺은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개인의 재능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미래 사회에서 창의적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025.12.09
-

칠곡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기초학력 지도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칠곡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2025학년도 하반기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따뜻한 배움으로 모두가 빛나는 칠곡교육-□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지난 12월 3일 센터 내 연수실에서 칠곡 관내 교원의 기초학력 지도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칠곡 관내 기초학력전담교사, 기초학력 업무 담당자 및 초중등 담임교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의 저자로 알려진 강지나 작가를 초청해 빈곤한 청소년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었다.□ 연수에서는 현장에서 마주하는 빈곤 청소년의 현실, 정서적·사회적 어려움, 학교가 그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방안 등을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참석한 교원들은 “교실 안에서 놓치기 쉬운 아이들의 신호를 다시 보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학생 이해와 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운영하고, 학교 현장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5.12.09
-

칠곡 중학생 질문.탐구 궁금한 마당 행사 개최
학생 주도 탐구활동을 통해 경북형 질문·탐구 수업모델 확산 기대- 칠곡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중학생 질문·탐구 궁금한마당’개최 -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5년 11월 26일(수),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10개 팀의 학생 40명과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칠곡 중학생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학생의 질문·탐구 과정을 실제 수업처럼 재현함으로써 경북형 중등 질문·탐구 수업을 확산하고, 다양한 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 및 탐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전 지정 도서를 읽고 제공된 5개 지문 중 하나를 선택해 핵심어를 추출한 뒤, 이를 바탕으로 팀별 질문을 만들고 탐구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생성한 질문에 대해 검색과 토의를 거쳐 답을 찾아보고, 탐구 결과를 발표 자료로 제작해 공유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질문을 설계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경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구서영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은“학생 스스로 만든 질문에서 배움이 시작된다. 질문과 탐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경험은 학생들의 성장을 이끌고, 교실 수업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 앞으로도 학생 주도의 배움이 실현되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2025.12.09
-

교육공무직 파업에 따른 급식소 및 돌봄 현장 방문
칠곡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 총파업 대응 관리 이상無!! -급식, 돌봄 등 취약분야 현장을 살피다-□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12월 5일(금) 전국적인 교육공무직(급식, 돌봄 등) 파업과 관련하여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긴급대응체계를 가동하였으며, 이날 파업에 참여하는 석적초등학교의 급식소 및 돌봄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을 모니터링 하였다. □ 이번 파업은 전국적인 파업으로 지날 달 20일을 시작으로 이번달 5일은 경북 지역 교육공무직원들의 릴레이 파업으로 부득이하게 칠곡 관내의 학교급식 및 돌봄 등에 차질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이에 칠곡교육지원청은 자체 대응 매뉴얼을 마련하여 칠곡 관내 모든 학교에 안내하였다.□ 이날 가장 혼란이 예상되는 학교급식 및 돌봄 등 취약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폈으며, 근로자 파업 참여 규모에 따라 학교는 식단 축소 및 간편식 등 대체식을 활용하여 학교 여건에 맞게 운영하도록 하였다. 또한 긴급 사안 발생 시 즉시 보고 되도록 칠곡교육지원청과 단위 학교간의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활동에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치하였다.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의 연속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이번 파업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신뢰받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5.12.09
학교교육 홍보
-
![[왜관초] 한누리도서관 겨울 독서 챌린지 '북극곰 발자국'](/upload/cg/na/bbs_2164/ntt_1567996/thumb/thumb_img_6887vc1f0=4fvbe=48v7d=a5v7b=12afva7c8ve6c1_v7408.jpg)
[왜관초] 한누리도서관 겨울 독서 챌린지 '북극곰 발자국'
왜관초 한누리도서관 겨울 독서 챌린지 행사- 독서챌린지: 북극곰 발자국 -■ 왜관초등학교(교장 곽상훈) 한누리도서관은 12월15일(월요일)부터 31일(수요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 챌린지 &lsquo북극곰 발자국&rsquo행사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동물사랑, 환경오염, 기후변화 등의 주제 도서를 읽고 미션을 수행하며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성취감을 증진하는데 종점을 두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겨울하면 떠올릴 수 있는 &lsquo북극곰&rsquo을 주제로 동물사랑, 환경오염, 기후변화 등 다양한 확장 주제 도서를 전시하고, 이와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운영된다. 학생들은 목록 중 4권 이상을 읽고 독서 기록이나 감상 그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행사는 지정된 도서를 읽고 미션을 수행하여 성취감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도서관은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고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2026 소망을 담은 포스트잇 트리 제작, △책 속 따뜻한 한 구절을 뽑기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들이 포함되어 있다. ■ 곽상훈 교장은 "이번 겨울 독서 챌린지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도서관을 즐거운 문화 공간으로 인식하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왜관초등학교 한누리도서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겨울 방학 전까지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환경문제 등 사회적 주제에 관심을 가지는 의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025.12.16
-

<인평중학교 >학생들의 손으로 버무린 따뜻한 마음- 김장나눔 활동 '아삭'
학생들의 손으로 버무린 따뜻한 마음인평중학교&lsquo 김장나눔 활동 『아삭』&rsquo인평중학교(학교장 홍경옥)는 12월 11일(목) 가사실에서 학생 주관 김장나눔 활동 『아삭』을 실시했다. 『아삭』은 김치를 먹을 때 나는 소리이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情)을 나누는 마음을 담은 이름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열린 제17회 솔향제 부스 체험 행사에서 얻은 수익금을 지역의 무의탁 어르신들게 전달하자는 학생들의 제안으로 시작되어 2년째 실시중이다.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행사를 기획하고 학부모회와 교직원이 함께 지원하면서 인평중학교 교육 가족이 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3학년 배O규학생은 “축제 때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운영했던 부스 수익금이 이렇게 좋은 일에 쓰이니 뿌듯하다.”며 “직접 김치를 담그며 이웃과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홍경옥 학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한 이번 행사는 단순한 봉사가 아니라 진정한 나눔의 배움이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체험 중심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2025.12.15
-
![[인평초]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 학습 운영](/upload/cg/na/bbs_2164/ntt_1567411/thumb/thumb_img_7d5cv9646=84va1=4fvb5=b9veb=6d03v4a58va76a_v2285.jpg)
[인평초]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 학습 운영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학습’ 운영-AI·로봇·AR·MR 등 새로운 기술 경험으로 미래 진로 역량 강화-□ 인평초등학교는(교장 조인현) 12. 12.(금)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최신 기술을 직접 접하고 체험하며 미래 직업 세계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진로 인식을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인평초는 디지털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디지털 학습 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은 이러한 학교 운영 방향과 연계해, 학생들이 교실 안 학습을 넘어 미래기술 기반 진로 탐색까지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카메라(객체 인식·추적) ▲미니로봇축구(로봇 조작, 협업·규칙 준수) ▲모션인식스포츠(센서 기반 미션, 기록 측정) ▲AR 클래스(AR 콘텐츠 체험) ▲레이저사격(조준·집중·호흡·자세에 따른 결과 비교) ▲레이저서바이벌(전략·역할 분담, 팀워크 미션) ▲AI 캐리커처 포토부스(AI 이미지 생성 원리, 개인정보·초상권 유의사항) ▲MR양궁(가상환경 체험, 기록 분석) 등에 참여하며 기술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혔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AI가 물체를 알아보고 따라가는 것이 신기했다”,“AR·MR 활동이 재미있고 새로웠다”는 반응을 보이며 높은 흥미를 나타냈다. 교사들은 체험 과정에서 나타나는 학생들의 흥미·강점 요소를 관찰해 이후 진로 지도에 반영할 수 있었고, 협업 중심 활동을 통해 소통 역량과 디지털 시민성 함양에도 도움이 되었다.인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미래기술을 친숙하게 접하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융합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5.12.12
-
![[왜관동부초병설유치원]책으로 놀자-책속으로 골든벨](/upload/cg/na/bbs_2164/ntt_1567090/thumb/thumb_img_5e7dv043f=34v0d=46v47=b7v73=fa2av9796v7c73_v7015.jpg)
[왜관동부초병설유치원]책으로 놀자-책속으로 골든벨
“책은 내 친구 – 책속으로 골든벨”— 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독서 골든벨 대회 실시 —▣ 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황석종)은 12월 11일(목) 각 반별로 ‘책은 내 친구 – 독서골든벨 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독서골든벨 활동은 유아들이 그림책을 즐겁게 읽고 책 내용에 흥미를 갖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은 문제를 듣고 O와 X 판을 힘차게 들어 정답을 외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또, 틀린 답이 나올 때에는 “왜 이렇게 생각했는지” 이유를 설명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모습도 보였다. 책 속 이야기를 떠올리며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웃음과 응원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독서골든벨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책 읽기의 즐거움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스스로 생각하며 답을 찾아가는 성취감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붙임 사진 2매(별도 사진 파일). 끝.
2025.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