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리안베이 개장! 학교로 찾아가는 물놀이 축제
- 봉화교육지원청, 소규모 학교 물놀이 안전교육 및 축제 - |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록)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7월 봉화초를 시작으로 학교별로 찾아가는 ‘봉화리안베이’ 물놀이 페스티벌을 본격적으로 개장하며,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봉화리안베이’는 학교의 희망을 받아 학교 내 또는 인근 공간을 활용하여 물놀이 시설을 설치하고, 전교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찾아가는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이다. 사전에 철저한 안전교육과 준비체조를 실시한 후, 학생들은 교사와 함께 수영복을 입고, 물총 싸움, 슬라이드, 물양동이 릴레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무더위를 잊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행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를 강화하는 ‘행복한 유초이음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놀이 중심의 통합교육과정을 통해 서로 다른 나이의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고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 특히 봉화교육지원청은 이번 물놀이 행사를 단순한 여름 체험활동을 넘어, ‘행복한 학교, 건강한 여름방학’을 실천하는 행복한 교육활동으로 발전시켰다. 각 학교별로 학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 한 명 한 명이 주인공이 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만들어냈다.
□ 참여한 봉화초 학생은 “더운날 모든 걱정을 잊어버리고 맘껏 뛰어 논 행복한 하루였다. 작은학교에 캐리비안베이 물놀이장처럼 마련해서 우리들이 큰 웃음과 시원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하루를 보내 행복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봉화교육지원청은 이번 물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여름방학 동안에도 학력과 인성, 생태체험, 문화예술, 놀이 중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삶과 배움이 연결되는 행복한 교육문화특구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