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배움빛 성장 프로그램’으로 학생 맞춤형 지원
- 관내 초중학교 12교 5,800만원, 학습부진·운동부·다문화 학생 맞춤형 지원 - |
□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록)이 2025학년도 「배움빛 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당당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봉화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 8교, 중학교 4교 등 총 12개교에 약 5,800만 원을 지원하였다.
□ 이번 사업은 학습부진, 특수환경(운동부, 다문화 가정 등), 돌봄 결여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요인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지원은 단순한 학습 보충을 넘어 △기초학력 향상 수업 △맞춤형 학습자료 제공 △정서안정 진단검사 △사회정서발달 프로그램 △자존감 향상 체험활동 등 학습·정서·체험을 아우르는 통합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자신감 회복과 더불어 정서적 안정, 사회성 성장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 봉화교육지원청 이영록 교육장은 “배움빛 성장 프로그램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봉화교육지원청은 모든 학생이 존중받고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교육을 위해 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