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만나요!
-내성초, 진로 체험 행사 개최 - |
내성초등학교(교장 박임식)는 4월 23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 체험 행사를 운영하였다. 최근 현장 체험학습 중에 발생한 안전사고로 인하여 학생들의 안전 확보에 대한 우려가 확대되어 학교 밖이 아닌 학교 안에서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를 계획하였다.
이날 행사는 각 반 교실에서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쇼콜라티에, 제과제빵사, 조명디자이너, 가상현실 전문가 등의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하였다. 또한 각 학급에서 담임선생님과 함께 놀이 마술, 오목 대항전, 교실 운동회, 릴레이 퀴즈 등 학급 창의 활동을 하였다. 오후에는 전교생이 체육관에 모여 참여형 마술 공연을 즐겁게 관람하였다.
6학년 박OO 학생은“진로 체험의 날을 만들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신 여러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오늘 여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도 더 돈독한 사이가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내성초 박임식 교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학교는 항상 즐겁고 안전한 곳이라는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다. 아울러 생생하고 현실감 있는 직업 체험을 통하여 꿈을 가진 어린이로 자라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