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바른 인성을 그려요
- 법전중앙초,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
- 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김지철)는 2025년 4월 23일 (수)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 역량강화 컨설팅 및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 본 컨설팅에서는 아동문학교육을 전공하고 경북독서 친구 운영위원으로 활동하시는 안동송현초등학교 박경현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하여,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 덕목별 수업사례 및 실질적인 지도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 학부모님들에게도 그림책의 중요성과 가정에서의 활용 방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행사에 참석한 전기자학부모님은 “2024년에도 <엄마, 아빠 책 읽어주세요>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준 것이 아주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그림책으로 아이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고 행복한 독서 경험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김지철 교장은 “본 컨설팅을 통해 그림책이 인성교육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매체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앞으로도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책 읽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바른 인성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법전중앙초등학교는 2025년~ 2026년까지 경북형 인성교육 정책연구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