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10월 1주 실천마당 2025.09.26
- 9월 4주 실천마당 2025.09.19
- 9월 3주 실천마당 2025.09.12
- 9월 2주 실천마당 2025.09.05
인사발령
- 2025. 7. 1. 지방공무원 만기자 및 결원 현황 2025.05.12
- [공지] 2025.3.1.자 유초중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제출 서류 안내 2025.02.14
- 2025. 1. 1.자 지방공무원 만기자 및 결원현황 2024.11.11
- 2024.9.1.자 유초중등 교육공무원(관리자) 인사발령 2024.08.16
채용공고
- 2025학년도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2025.10.15
- 모전초등학교 교육공무직원(조리원) 대체인력 채용 공고 2025.10.15
- 2025년 2학기 지필2고사 부감독 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2025.10.10
- [긴급] 문경여자중학교 교육공무직(조리원1) 대체인력 채용 공고 2025.10.01
구매입찰
- 통학차량 매각 전자입찰 공고 2022.06.14
- 통학차량 매각 전자입찰 공고 2022.03.21
교육지원청홍보
-
[발명교육센터] 10월 16일(목) 모전초등학교 6학년 1반 찾아가는 발명교실 수업
년 10월 16일(목) 모전초등학교 6학년 1반 찾아가는 발명교실 수업>발명원리를 탐구하는 슬쩍 발명카드로 생활 속 발명품을 디자인해보았습니다.또한, 생활 속 발명품을 살펴보고 나만의 로고(상표디자인)를 디자인해서 레이져패커를 활용하여 나만의 명함을 각인해 보았습니다
2025.10.16
-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하반기 학습코칭 사례 슈퍼비전 실시
-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진선)은 10월 16일(목)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에서 학습코칭단 하반기 사례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 이날 사례 슈퍼비전에서는 김천대학교 박성주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모시고, 상반기 슈퍼비전 이후 지도 사례 결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학생 사례를 중심으로 코칭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 학습코칭단들은 집중력이 낮아 수업 참여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 특정 교과 학습에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 학습 의욕이 저하되어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 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였다. 참여자들은 사례별로 학생의 특성과 학습 환경을 분석하며, 개별 맞춤형 지원 전략과 정서‧행동 지원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 박진구 교육지원과장(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은 “현장에서 아이 한 명 한 명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는 학습코칭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슈퍼비전이 학생의 성장과 교사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2025.10.16
-
[발명교육센터] 10월 14일(화) 모전초등학교 4학년 1반 찾아가는 발명교실 수업
발명원리를 탐구하는 슬쩍발명카드로 생활 속 발명품을 디자인해보았습니다.또한, 그래비트랙스의 과학적 이론 및 원리를 배워보고 이를 활용한 창의적인 작품 만들기를 실시하였습니다.
2025.10.15
-
[발명교육센터] 10월 13일(월) 모전초등학교 6학년 6반 찾아가는 발명교실 수업
년 10월 13일(월) 모전초등학교 6학년 6반 찾아가는 발명교실 수업>발명원리를 탐구하는 슬쩍 발명카드로 생활 속 발명품을 디자인해보았습니다.또한, 생활 속 발명품을 살펴보고 나만의 로고(상표디자인)를 디자인해서 레이져패커를 활용하여 나만의 명함을 각인해 보았습니다
2025.10.14
학교교육홍보
-
[가은초]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신나는 놀이 활동을 해요!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신나는 놀이 활동을 해요!-가은초 2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가은초등학교(교장 유영희)는 10월 15일(금) 병설유치원 원아 및 1~4학년 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안동 플레이방월드에서 '2025학년도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놀이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기르고 사회적 감수성을 기르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짚라인, 번지점프, 정글짐, 암벽등반, 편백나무 모래놀이 등 평소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놀이를 경험하여 감각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키우며 친구들과 소통하며 협력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가은초등학교는 매년 수영, 스케이트, 스키 등 계절 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영화관 관람, SW-AI 교육 등 지역별 학교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소규모 학교 특성을 살려내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가은초 교장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이 학교 밖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5.10.16
-
[점촌북초병설유] 작은 손으로 빗는 창의력!
보도자료2025. 10. 14.(화)꿈· 보람 · 감동을 주는 KIUM 점촌북 교육기 관 명점촌북초등학교병설유치원자료문의원 장 장명중(☎054-553-5043)담당자 전유정☎054-552-5041)■총 1쪽(붙임 포함) ■사진: 3매흙으로 빚는 창의력! 나만의 특별한 도자기 만들기- 점촌북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도자기 만들기 체험학습 실시 -◈ 점촌북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장명중)은 10월 14일(화) 유아 9명을 대상으로 문경전통도자기체험장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체험은 유아들이 전통 공예문화를 느끼며 흙의 질감과 형태 변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도예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흙 반죽을 직접 만져보며 빚고 무늬를 새기며 세상에 하나뿐인 도자기를 완성하였다.◈ 김00 유아는 “내가 만든 도자기를 빨리 구워서 집으로 가져가고 싶어요”라며 자신의 도자기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앞으로도 점촌북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하여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2025.10.16
-
[영순초]문경 돌리네습지 생태체험 통해 자연의 소중함 배워
영순초등학교(교장 최인규)는 2025년 10월 15일(수) 전교생 40명을 대상으로 문경 돌리네습지에서 생태환경 체험학습을 실시했다.이번 체험은 학생들이 교실을 벗어나 지역의 대표적인 생태자원인 돌리네습지를 직접 탐방하며, 자연 생태계의 중요성과 환경 보전의 필요성을 배우기 위해 마련되었다.학생들은 현장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습지의 형성과정과 다양한 수생식물, 곤충, 조류 등의 생태적 특징을 관찰했다. 또한 체험활동지를 작성하고 주변 자연환경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연 속에서 배우는 생태 감수성 교육을 체험했다.특히, 멸종위기종이 서식하는 습지의 생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학생들은 “작은 생명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생태 보전의 의미를 되새겼다.최인규 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생태적 가치를 이해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체험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10.15
-
[모전초병설유]놀이로 배우는 세계 명화 퍼포먼스
놀이로 배우는 세계 명화 퍼포먼스 실시- 유아와 가족이 함께하는 예술 감성·창의 융합 수업 -▣ 모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창진)은 10월 13일(수) 유치원 전체 유아와 보호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놀이로 배우는 세계 명화 퍼포먼스」를 주제로 한 2학기 가족 참여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가족 참여수업은 세계 명화를 소재로 한 다양한 놀이와 미술 활동을 통해 유아가 예술을 친숙하게 경험하고, 문화적 다양성과 평등의 가치를 이해하며, 가족과 함께 협력하는 창의적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소망반은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를 감상하고 ‘나만의 해바라기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행복반은 이중섭의 「게와 아이들」을 주제로 실크스크린 미술 놀이와 갯벌 체험 놀이를 실시하였다. 사랑반은 스페인 화가 에바 알머슨의 작품 세계를 바탕으로 ‘행복을 그리는 꽃밭 놀이’와 ‘화관 만들기’를 통해 따뜻한 가족의 정을 표현하였다. 꿈꾸는 놀이실에서는 앙리 루소의 「꿈(The Dream)」을 감상한 뒤 사자 가면을 만들어 정글 속 사자로 변신하며 예술과 놀이가 결합된 퍼포먼스를 즐겼다.▣ 이번 가족 참여수업은 각 반 교실과 놀이실에 마련된 명화 체험 부스를 돌아가며 각 연령의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순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다양한 나라의 명화를 직접 체험하며 예술적 감수성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었고, 보호자들은 자녀와 함께 예술 활동을 즐기며 협력과 소통의 즐거움을 느꼈다. 참여한 보호자들은 “아이와 함께 명화를 놀이로 경험하니 더욱 의미 있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수업 덕분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창진 원장은 “이번 가족 참여수업은 단순한 미술활동을 넘어, 예술과 놀이가 융합된 창의적 체험학습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유아가 예술을 통해 스스로 표현하고, 가족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20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