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2026학년도 고령군 중학교 중학구 수정안 행정예고 2025.08.29
- (폐)구.숭덕초등학교 변상금 납부 공시송달 공고 2025.08.25
- 공유재산 무단점유에 따른 변상금 사전통지 공시송달 공고 2025.08.21
- 2026학년도 고령군 중학교 중학구 행정예고 2025.08.19
입찰정보
인사발령
- 2025. 9. 1.자 관내 초중등 관리자 인사발령 알림 2025.08.14
- 2025. 9. 1.관내 유·초·중등 교육공무원 인사발령 사전 예고 2025.08.12
- 2025. 3. 1.자 유·초·중등교사 인사발령 조회 2025.01.24
- 2025. 3. 1.자 관내 유·초·중등 교육공무원 인사발령 사전 예고 2025.01.22
채용정보
- 2025학년도 2학기 다산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채용 재공고 2025.09.02
- 2025학년도 2학기 다산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채용 공고 2025.08.28
- 2025학년도 고령초병설유치원 특수교육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2025.08.27
-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 태권도전임코치 채용 2025.08.25
고령교육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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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수초]유초이음교육, 공룡세상 흙놀이로 상상력을 키워요.
[운수초]유초이음교육, 공룡세상 흙놀이로 상상력을 키워요.-운수초, 유초이음교육으로 흙 놀이 체험 활동 실시-
2025.09.19 -
[성산초]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차별 없는 학교, 함께 배우는 즐거움’- 성산초등학교,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 성산초등학교(교장 장석록)는 2025년 9월 18일(목)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모든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배려와 존중의 마음을 기르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척수장애인 강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비장애인이었던 강사가 사고로 인해 장애인이 된 후의 두려움과 절망감을 극복하고, 현재 행복한 삶을 사는 모습을 통해 장애인의 입장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사고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장애인이 될 수 있기에 장애에 대한 인식을 바로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환경적 장애를 없애는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다루었다. 평소 무심하게 지나쳤던 학교 내부의 장애인 편의시설에 무엇이 있는지 되짚어 보고, 이런 시설들이 비장애인과 장애인을 연결해 주는 통로임을 이해하였다. ] 교육에 참여한 5학년 정○○ 학생은 “내 주변에 장애인이 없어 장애인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나도 모르게 장애인은 불쌍한 사람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단 것을 알았다. 장애인도 나와 똑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석록 교장은 “장애이해교육은 단순히 하루의 행사가 아니라, 우리 학생들이 평생 지녀야 할 중요한 가치 교육”이라고 강조하며, “인권교육, 다문화 이해교육 등과 연계해 학생들이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포용적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권·다문화·장애이해 및 인식개선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따뜻하고 포용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2025.09.19 -
[성산초]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체험
‘첨단 과학기술로 친환경 미래를 꿈꾸다’- 성산초등학교,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체험 - 성산초등학교(교장 장석록)는 2025년 9월 18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친환경 가치에 대해 배우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체험 차량 안에서 자동차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과학 원리를 직접 탐구하였다. 안전벨트와 에어백 등 자동차의 안전장치가 어떻게 작동해 사람을 보호하는지, 엔진과 바퀴를 연결하는 동력 전달 장치에서 에너지가 변환되는 과정,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제동 장치가 작동하는 물리적 원리 등을 눈으로 확인하며 학습했다. 또한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 자율주행차의 구조와 미래 기술에 대해서도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며, 교과서 속 개념이 실제 생활 속 기술로 어떻게 연결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이어진 조별 활동에서는 환경 문제의 원인을 탐색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에 대해 토론하였다. 학생들은 태양광, 전기, 수소 등 다양한 대체 에너지 자원을 검토하며, 각 조만의 아이디어를 담아 작동 가능한 친환경 자동차 모형을 직접 제작하였다. 이 과정에서 협력과 창의성을 발휘하며 과학적 원리와 환경 보호의 가치를 동시에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5학년 유○○ 학생은 “자동차에 이렇게 많은 과학 원리가 숨어 있다는 게 신기했다. 또 친환경 자동차를 만들면서 우리가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직접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석록 교장은 “주니어 캠퍼스 프로그램은 단순한 과학 체험이 아니라, 학생들이 생활 속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힘을 기르는 좋은 기회”라며, “환경교육, 융합체험교육 등과 연계해 학생들이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배움의 장을 계속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성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과학적 상상력과 친환경적 사고를 동시에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창의 융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을 확장할 계획이다.
2025.09.19 -
[교육지원과] 고령교육지원청, 2025 교육감배 시군대항 초중 구간마라톤대회 최고 성적 달성
[교육지원과] 고령교육지원청, 2025 교육감배 시군대항 초중 구간마라톤대회 최고 성적 달성
2025.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