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영주교육지원청 관내 중.고등학교 전학 가능 결원수 현황(2020.8.1일기준) 안내

〔국민중심 맞춤형 생활불편 제도개선 방안〕에 따른 관내 중.고등학교 전학 가능 결원수 현황 자료입니다.

2020 08.06 2020.08.06

2020학년도 경상북도영주시학부모회장 협의회 개최 및 입후보 등록 안내

    [2020학년도 경상북도영주시학부모회장협의회 개최 및 입후보 등록 안내]   영주교육지원청에서는 2020학년도 경상북도영주시학부모회장 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자 학부모회장협의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학부모회장협의회는 학부모들이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학교 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학교 교육공동체의 발전을 위하여 학부모회장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영주시학부모회를 이끌 임원으로 회장, 부회장, 감사를 각 학교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민주적 절차에 따라 직접투표로 선출하려고 합니다. 각 학교 학부모회장님들은 누구나 후보가 될 수 있으니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1. 경상북도영주시학부모회장 협의회 개최 안내    가. 일시: 2020년 8월 13일 14:00    나. 장소: 영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    다. 참석대상: 영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장    라. 안건: 경상북도영주시학부모회장 협의회 임원선출 및 회칙 심의·의결    마. 협조사항: 당일 참석여부 담당장학사 문자로 답문자2. 입후보 등록 안내  가. 구분: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1명  나. 입후보 등록: 입후보자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장학사에게 문자로 전송  다. 등록일시: 2020년 8월 7일(금)~8월 11일(화) 5일간  라. 등록서류: 학부모회 임원 입후보자 신청서(회장, 부회장, 감사)-첨부파일 참고  ※ 코로나 19로 인하여 입후보자 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진으로 촬영 후,  담당 장학사에게 문자로 전송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 08.05 2020.08.05

+ 더보기

학교소식

[이산초] 선택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여름방학!

여름방학 기간에 학생 선택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 중심의 즐겁고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가 있다. 영주 이산초(교장 우동하)는 여름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성취 수준과 관심 영역별로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교과영역과 관련한 심화-보충 프로그램, 그리고 일상 생활의 도전 성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침 이른 시간부터 학생들은 5-8명 정도의 소그룹으로 컴퓨터, 영어캠프, 기초튼튼캠프, 방송댄스, 뉴스포츠, 1인 1악기, 책읽기, 요리실습, 농장체험, 동아리 프로그램, 놀이중심 돌봄 프로그램 등으로 하루 8시간 프로그램이 지루하지 않게 이루어지고 있다. 여름방학이 코로나 19와 지루한 장마로 인해 가정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상황에서 이산초의 파격적인 선택형 여름 방학 프로그램은 학교현장의 신선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020 08.07 2020.08.07

[풍기초]2020학년도 여름방학 다문화 캠프 운영

2020학년도 풍기초 여름방학 다문화 캠프 운영-‘모두 다 꽃이야’라는 주제 아래, 내 안에 숨은 가치 찾기 -   풍기초등학교(교장 신의철)는 8월 3일(월)부터 4일(화)까지 2일간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다문화 캠프를 실시하였다. 캠프에는 1~6학년 다문화가정 학생 26명이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모두 다 꽃이야’라는 주제 아래,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 증진 및 자기존중감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미래 다문화 사회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제과제빵 체험, 클레이아트, 과학탐구 활동 등이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코로나19 예방 수칙(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개인 간 접촉 최소화 및 일정한 거리 유지, 손 소독)을 준수하며 캠프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캠프 참여에 대한 불안감과 부담감이 최소화 될 수 있었고, 이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캠프 참여 자세로까지 이어졌다.   1학년 빈○○ 학생 어머니는 “그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딸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시켜주지 못해 미안했는데, 이번 다문화 캠프를 통해 또래 친구들과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안심이 된다.”며 여름방학 다문화 캠프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신의철 교장은 "앞으로도 본교는 체험중심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문화정체성 확립을 위해 힘쓸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 사태에서도 마냥 위축되지 않고 「다문화 정책학교」로서의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2020 08.06 2020.08.06

+ 더보기

채용공고

+ 더보기

입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