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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2025 칠곡미래교육지구 호이멘토링 겨울방학캠프 대학생 멘토 모집 2025.11.18
- 2026년 교육공무직원(교육복지사) 신규 채용 공고 2025.11.17
- 2025년 일반직공무원 결원에 따른 중등교육담당 대체인력 채용 재공고 2025.10.24
- 2025년 일반직공무원 결원에 따른 중등교육담당 대체인력 채용 공고 2025.10.15
학교소식
- [왜관동부초병설유치원]책으로 놀자-책속으로 골든벨 2025.12.11
- [왜관초] 나라사랑 나의 태극기 만들기 체험 2025.12.09
- [북삼초] 북삼초, 호국 평화리더 주간 운영 - 역사를 배우고 평화를 실천하는 북삼 어린이들 2025.12.09
- [대교초등학교] 2025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 2025.12.08
채용정보
- 2025학년도 겨울방학 늘봄학교 외부위탁개인강사 모집공고 2025.12.04
- 2025학년도 늘봄학교 겨울방학 및 학년말 방학 중 자원봉사지 위촉 2025.12.01
- [채용]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임상심리사 대체인력 채용(2차) 2025.11.25
- [긴급]2025학년도 북삼초등학교 교무실무사 대체인력 채용 공고 2025.11.24
구매입찰정보
인사발령
- 2024.3.1.자 칠곡교육지원청 교육공무원(중등관리자) 인사발령 안내 2024.02.08
- (유초등)2023. 9. 1.자 유초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안내드립니다. 2023.08.20
- 2023.9.1.시행 교육공무원(유초중 관리자) 인사발령 대장 2023.08.11
- (초등)2023. 3. 1.자 초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일정 추가 변경 안내드립니다. 2023.02.16
교육지원청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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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
칠곡교육지원청,‘2025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빛나는 가능성으로 배움의 결실을 맺다□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5년 11월 29일(토) 대회의실에서 초‧중 3개 학급 40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올해 영재교육과정을 성실히 마친 학생들을 축하하고 한 해 동안의 성장과 성취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영재교육원은 초등과학, 초등발명, 중등융합과학 등 총 3개 과정을 운영하며 4월부터 팀 프로젝트 기반 수업, 영재캠프, 집중심화활동 등 실천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학생들은 약 120시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과 협력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데 힘썼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과정별 수료증 전달과 함께 연간 교육활동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 학생들에게 교육장 표창도 수여되었다. 또한 각 과정의 지도교사와 학생이 한 해를 돌아보며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되어 의미를 더했다.□ 중등과정을 이수한 김00 학생은 “이번 영재교육을 통해 문제를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지고, 친구들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이 경험을 바탕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초등과정을 지도한 이00 교사는 “학생들이 수업을 거듭할수록 탐구력과 표현력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며,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로의 생각을 연결해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모습에서 미래 역량을 갖춘 학생들의 가능성을 보았다”고 전했다.□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2026학년도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하며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박현주 영재교육원장은 “1년 동안 꾸준히 탐구 활동에 참여하며 수료의 결실을 맺은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개인의 재능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미래 사회에서 창의적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025.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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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곡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기초학력 지도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칠곡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2025학년도 하반기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따뜻한 배움으로 모두가 빛나는 칠곡교육-□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지난 12월 3일 센터 내 연수실에서 칠곡 관내 교원의 기초학력 지도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칠곡 관내 기초학력전담교사, 기초학력 업무 담당자 및 초중등 담임교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의 저자로 알려진 강지나 작가를 초청해 빈곤한 청소년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었다.□ 연수에서는 현장에서 마주하는 빈곤 청소년의 현실, 정서적·사회적 어려움, 학교가 그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방안 등을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참석한 교원들은 “교실 안에서 놓치기 쉬운 아이들의 신호를 다시 보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학생 이해와 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운영하고, 학교 현장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5.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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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곡 중학생 질문.탐구 궁금한 마당 행사 개최
학생 주도 탐구활동을 통해 경북형 질문·탐구 수업모델 확산 기대- 칠곡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중학생 질문·탐구 궁금한마당’개최 -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5년 11월 26일(수),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10개 팀의 학생 40명과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칠곡 중학생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학생의 질문·탐구 과정을 실제 수업처럼 재현함으로써 경북형 중등 질문·탐구 수업을 확산하고, 다양한 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 및 탐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전 지정 도서를 읽고 제공된 5개 지문 중 하나를 선택해 핵심어를 추출한 뒤, 이를 바탕으로 팀별 질문을 만들고 탐구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생성한 질문에 대해 검색과 토의를 거쳐 답을 찾아보고, 탐구 결과를 발표 자료로 제작해 공유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질문을 설계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경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구서영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은“학생 스스로 만든 질문에서 배움이 시작된다. 질문과 탐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경험은 학생들의 성장을 이끌고, 교실 수업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 앞으로도 학생 주도의 배움이 실현되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2025.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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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공무직 파업에 따른 급식소 및 돌봄 현장 방문
칠곡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 총파업 대응 관리 이상無!! -급식, 돌봄 등 취약분야 현장을 살피다-□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12월 5일(금) 전국적인 교육공무직(급식, 돌봄 등) 파업과 관련하여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긴급대응체계를 가동하였으며, 이날 파업에 참여하는 석적초등학교의 급식소 및 돌봄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을 모니터링 하였다. □ 이번 파업은 전국적인 파업으로 지날 달 20일을 시작으로 이번달 5일은 경북 지역 교육공무직원들의 릴레이 파업으로 부득이하게 칠곡 관내의 학교급식 및 돌봄 등에 차질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이에 칠곡교육지원청은 자체 대응 매뉴얼을 마련하여 칠곡 관내 모든 학교에 안내하였다.□ 이날 가장 혼란이 예상되는 학교급식 및 돌봄 등 취약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폈으며, 근로자 파업 참여 규모에 따라 학교는 식단 축소 및 간편식 등 대체식을 활용하여 학교 여건에 맞게 운영하도록 하였다. 또한 긴급 사안 발생 시 즉시 보고 되도록 칠곡교육지원청과 단위 학교간의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활동에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치하였다.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의 연속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이번 파업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신뢰받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5.12.09
학교교육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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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평초]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 학습 운영](/upload/cg/na/bbs_2164/ntt_1567411/thumb/thumb_img_7d5cv9646=84va1=4fvb5=b9veb=6d03v4a58va76a_v2285.jpg)
[인평초]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 학습 운영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학습’ 운영-AI·로봇·AR·MR 등 새로운 기술 경험으로 미래 진로 역량 강화-□ 인평초등학교는(교장 조인현) 12. 12.(금) ‘HIGH TECH 기반 맞춤형 진로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최신 기술을 직접 접하고 체험하며 미래 직업 세계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진로 인식을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인평초는 디지털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디지털 학습 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은 이러한 학교 운영 방향과 연계해, 학생들이 교실 안 학습을 넘어 미래기술 기반 진로 탐색까지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카메라(객체 인식·추적) ▲미니로봇축구(로봇 조작, 협업·규칙 준수) ▲모션인식스포츠(센서 기반 미션, 기록 측정) ▲AR 클래스(AR 콘텐츠 체험) ▲레이저사격(조준·집중·호흡·자세에 따른 결과 비교) ▲레이저서바이벌(전략·역할 분담, 팀워크 미션) ▲AI 캐리커처 포토부스(AI 이미지 생성 원리, 개인정보·초상권 유의사항) ▲MR양궁(가상환경 체험, 기록 분석) 등에 참여하며 기술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혔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AI가 물체를 알아보고 따라가는 것이 신기했다”,“AR·MR 활동이 재미있고 새로웠다”는 반응을 보이며 높은 흥미를 나타냈다. 교사들은 체험 과정에서 나타나는 학생들의 흥미·강점 요소를 관찰해 이후 진로 지도에 반영할 수 있었고, 협업 중심 활동을 통해 소통 역량과 디지털 시민성 함양에도 도움이 되었다.인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미래기술을 친숙하게 접하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융합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5.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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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관동부초병설유치원]책으로 놀자-책속으로 골든벨](/upload/cg/na/bbs_2164/ntt_1567090/thumb/thumb_img_5e7dv043f=34v0d=46v47=b7v73=fa2av9796v7c73_v7015.jpg)
[왜관동부초병설유치원]책으로 놀자-책속으로 골든벨
“책은 내 친구 – 책속으로 골든벨”— 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독서 골든벨 대회 실시 —▣ 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황석종)은 12월 11일(목) 각 반별로 ‘책은 내 친구 – 독서골든벨 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독서골든벨 활동은 유아들이 그림책을 즐겁게 읽고 책 내용에 흥미를 갖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은 문제를 듣고 O와 X 판을 힘차게 들어 정답을 외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또, 틀린 답이 나올 때에는 “왜 이렇게 생각했는지” 이유를 설명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모습도 보였다. 책 속 이야기를 떠올리며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웃음과 응원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독서골든벨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책 읽기의 즐거움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스스로 생각하며 답을 찾아가는 성취감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붙임 사진 2매(별도 사진 파일). 끝.
2025.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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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관초] 나라사랑 나의 태극기 만들기 체험](/upload/cg/na/bbs_2164/ntt_1566407/thumb/thumb_img_2e74v1d88=37v3c=4bvad=86vba=9de8v7888v9ce5_v7271.jpg)
[왜관초] 나라사랑 나의 태극기 만들기 체험
왜관초, 광복80주년, 나의 조국! 대한민국!「나라사랑 나의 태극기 만들기」체험 운영■ 왜관초등학교(교장 곽상훈)는 12월 1(월)~12월 5일(금) 중 통일교육 관련 교과 시간에 3~6학년을 대상으로‘2025 나라사랑 나의 태극기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에서는 태극기, 무궁화, 폼블럭 체험 키트 세트와 현수막을 교육지원청에서 제공받아 통일교육 관련 교과시간을 할애하여 각 교실에서 폼블럭 체험키트를 제작하는 활동을 하였다. ■ 체험활동 내용은 태극기 모형 150세트, 무궁화 모형 150세트, 한반도 모형 150세트 모두 450세트로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세가지 모형으로 폼블럭을 제작하는 체험이었다.■ 곽상훈 교장은 "이번 행사는 나라 사랑 및 평화 감수성 함양을 통한 민주시민 육성과 우리나라 역사·문화 이해 및 애국심 함양을 위한 행사이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의 마음속에 애국심이 한층 깊어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교는 지난 5월 19일~5월 25일에 제 13회 통일교육 주간으로 4학년 106명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칠곡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통일퀴즈에 참여한 바가 있다.
2025.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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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삼초] 북삼초, 호국 평화리더 주간 운영 - 역사를 배우고 평화를 실천하는 북삼 어린이들](/upload/cg/na/bbs_2164/ntt_1566378/thumb/thumb_img_1eb9v2219=73v0b=48ve9=8bv31=9445vdc0ev47d7_v7721.jpg)
[북삼초] 북삼초, 호국 평화리더 주간 운영 - 역사를 배우고 평화를 실천하는 북삼 어린이들
북삼초, 호국 평화리더 주간 운영- 역사를 배우고 평화를 실천하는 북삼 어린이들 -▣ 북삼초등학교(교장 고춘식)는 11월, 고학년을 대상으로 ‘호국평화리더 주간’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올바른 나라사랑 정신과 평화 의식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5학년 학생들은 칠곡 호국평화기념관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여 전쟁의 역사와 평화의 소중함을 직접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역사 학습을 넘어, 학생들이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삶을 이해하고, 일상 속에서 평화를 실천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초점을 두었다. 기념관 관람, 안보 퀴즈, 평화 메시지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진으로만 보던 전쟁 이야기를 실제 전시물을 통해 보니까 마음이 뭉클했어요. 우리가 평화를 잘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춘식 교장은 “아이들이 역사적 사실을 직접 보고 느끼는 경험은 교실 수업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깊은 울림을 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며 성장할 수 있는 나라사랑 교육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호국평화리더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안보 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교 구성원 모두에게 의미 있는 교육적 경험을 선사했다.
2025.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