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공정,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 서비스
우리 교육청은 "민원은 해결하지 못해도 민원인은 만족시킨다"는 각오로 모든 민원에 대하여 친절·공정·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업무 서비스 안내
- 우리 교육청은 "민원은 해결하지 못해도 민원인은 만족시킨다."는 각오로 모든 민원에 대하여 친철,공정,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은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으며, 지연될 경우 그 사유와 함께 사전에 양해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단축운영
- ※ 민원업무 중 타기관에서 의뢰하는 FAX 민원일 경우 30분정도 추가 소요: 연번 1 ~ 10번
- ※ 민원인이 직접 전자문서(홈에듀서비스)로 발급받는 각종 증명: 수수료 면제(2010. 9. 27.부터)
- ※ 경상북도교육감 소관 수수료 징수 조례 개정(2015. 9.24): 수수료 면제 (연번 1 ~ 12번)
- ※ 교원자격검정령 시행규칙 개정(2022.12.13.): 수수료 면제(연번 13번)
- 고충민원이나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각 부서별로 민원 후견인을 지정하여 민원처리가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Home -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관련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24(www.gov.kr) 및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연계를 통해 각종 민원상담과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하여 고객들이 우리교육청을 다시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운영
- 고객은 민원행정에 대한 필요한 정보나 자료 및 행정절차에 관한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공공기관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8조 제1항)
- 민원행정에 관련한 처리과정을 인터넷(본청 홈페이지)으로 공개하고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행정정보제공을 위하여 대한민국 법령, 현행 자치법규집, 민원사무 편람, 관보, 필요한 도서를 비치하여 항상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 실천
- 모든 민원처리 및 업무 추진에 있어서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E-mail, 상급자 성명, 전화, FAX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재한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중간처리상황 통보
- 고객이 요청하는 업무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으며, 부득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처리기한 중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팩스, 인터넷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 간소화 이행
- 법령이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으며 공부 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고객의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은 개인정보와 비밀을 지키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상담 창구
민원업무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번호의 순으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서비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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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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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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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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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제증명 발급 포함)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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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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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4-805-363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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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4-805-36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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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민원 홈페이지 운영
홈페이지(www.gbe.kr) → 부서별 홈페이지 → 해당실과 → 묻고 답하기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12-06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총무과
- 전화054-805-3633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5-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