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홈 전자민원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낙동강전국청소년 영상제 의견 드립니다.
작성자 김**
등록일 2021.01.06
학생생활과


 

상주낙동강전국영상제에 의견을 드립니다

이번 공모 상패에 ○○○○○○○명 이라고 기재되었어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여 함께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어 큰 교육이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공모전의 결과로 주어진 상패로 인하여 오히려 학생들이 상실감만 느끼에 되어 안타까움이 큽니다

 

상패에 이름이 있는 친구와 없는 친구들 어느 누구도 즐거울 수 없는 상황을 어른들이 만들어 버렸습니다상패를 통해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싶은지 상의 의미를 묻고 싶습니다.

 

이런 의견을 전달하고자 담당자분에게 전화를 드렸다. 너무 황당한 답변을 들었습니다.

   

상패는 의미가 없고 원래는 상장도 하나였지만 참가자 의견을 반영하여 참가자 모두에게 전달까지 하는 노력을 했는데 왜그러느냐고 하며, 저의 신상을 물으며 상패가 마음에 안 들면 다음부터 공모하지 말라는 이야기까지 들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제가 의견을 드리는 중에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리기 까지 하였습니다.

   

다음엔 조금 더 교육의 섬세함을 반영하셔서 상패에 학생 이름을 모두 기재하거나 아니면 이름을 빼고 ○○○○상만 기재하는 방법으로 의견드렸는데..

지금 상패에 글씨 안보입니까?” “상패는 제대로 보고 이야기하는 거냐?”라며 상대방을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하였습니다.

 

이후 담당자는 통화내용에 대한 설명은 없이, 지도강사를 통해 상패는 개인소장이 아닌 단체 소장용으로 개인 소장을 피해 달라는 연락만 취해 또 한번의 실망하였습니다.

 

주최측의 이런 일상적이고 위계적인 진행 방식에 문제를 제기합니다.

단순히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다음해에는 조금 더 아이들의 마음이 다치지 않게 세심하게 신경써 달라는 요구도 받아 들여지지 않아 매우 안타깝습니다.

 

앞으로 시민과 참여자들의 마음을 살피는 행정 부탁드립다.



묻고답하기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RE]답변
작성자 김** 등록일 2021.01.07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상패에 000외 0명으로 되어있는 부분은 주최측에서 학교에 상금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상패는 학교에서 보관하는 것으로 학교의 영위를 고취시키는데에 의의가 있습니다. 

교육청은 상장을 수상 학생들 전원에게 개인별 제작하여 주최측에 전달하였고, 주최측은 개별로 상장을 전달하였습니다. 

상장은 개인별로 소장하였고 이는 학생들에게 큰 성취감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2. 주최측 확인결과 공모 기준에 맞춰 신청학생이 대표자가 되기에 상패에도 대표로 신청한 학생의 이름이 들어갔습니다. 

이는 주최측의 공모기준에 따른것이기 때문에 문제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3. 귀하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하여 앞으로 교육감상장에 있어서 학생들이 상장 때문에 생기는 상실감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상북도교육청 학생생활과 주무관 김철우

(☏054-805-3526, cjfdn2407@gbe.kr)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총무과
  • 담당자김솔미
  • 전화054-805-3607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1-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