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자료마당홍보마당보도자료실

보도자료실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과]유아교육, 메신저 토론으로 업무 경감 실현
작성자 김효준
등록일 2020.02.04


고령 유아교육, 메신저 토론으로 업무 경감 실현

-집합 연수 대신 '경북교육 업무용 메신저' 단체방 설명회 개최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찬)202023() 14시부터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 및 공립 유치원 원감·교사 등 25명을 대상으로 경북교육 업무용 메신저를 활용한 ‘2020학년도 고령 유아교육 설명회를 원격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교원업무경감 및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차원에서 집합 연수가 아닌 원격으로 실시되었으며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조화로운 유아 발달을 촉진하는 단위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0학년도 고령 유아교육은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행복한 고령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미래를 여는 보람찬 교단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행복한 유치원 공감 행정으로 공교육 기반 강화의 4가지 추진 방향과 10개의 주요 내용을 사전에 파일로 제공하고 메신저 단체방 입장 시 숙 지 한 후 입장하도록 하였으며 꼭 짚어야 할 부분에 대해 토론하였다.

 

경북교육 업무용 메신저유아교육업무토론방 에서는 2020 고령 유아교육의 전반적인 교육 방향에 대한 질의·응답, 의견 제시, 기타 업무에 대한 소통과 공감, 협력의 다양하고 활발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다산초병설유치원 최효순 선생님은 메신저로 업무 전달 및 협의를 하니 집중도 더 잘 되고 궁금한 점을 부담 없이 묻을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이렇게 기록이 남아 있으니 다음에 참고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석찬 고령교육지원청 교육장은메신저를 통한 회의임에도 모두 정해진 시간에 접속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도 자유롭게 나누니 더 알찬 회의가 되었다. 2019 개정 누리과정이 수업 속에서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변화와 혁신에 부응하는 유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하였다.

 

고령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 학기초 회의 없는 달 및 단순 회의나 업무 전달, 간단한 집합 연수 등은 회의 집결의 시간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은 늘여가는 방향의 효과성을 고려하여 경북교육 업무용 메신저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고령교육지원과-보도자료] 2020 고령 유아 교육 원격 설명회(02.03.).hwp   ( 1회 ) 미리보기
  • 경북교육 업무용 메신저- 단체방 설명회개최.jpg   ( 1회 )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