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자료마당홍보마당보도자료실

보도자료실


보도자료실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다산초]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과 끼
작성자 김정미
등록일 2020.06.29


꿈과 끼를 키우는 방과후학교 운영

-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과 끼 -


다산초등학교(교장 정해철)2020. 6. 3.부터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기와 방법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의견수렴 통해 결정된 것으로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

본교의 방과후학교에서는 바이올린, 가야금, 풋살, 컴퓨터 등 1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도교육청, 각 지자체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어, 학생들은 수강료에 대한 부담 없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꿈을 키우고 있다. 특히 고령군청 보조금 5,000만원, 고령문화원 가야금 육성 지원 300만원, 도교육청 3,400만원, 고령군청과 다산면에서 풋살 강사료를 지원받아 질 높고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감염에 대한 걱정과 우려 속에서도 본교 방과후학교는 강사와 학생들에 대한 감병염 예방교육, 발열체크, 수시 손소독 및 손씻기, 책상 소독, 지정좌석제 등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도 또한 높다.

다산초등학교 정해철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위험이 언제나 있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해 방역을 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키워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교육가족 모두가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 1 

1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보도자료_다산초]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과 끼(6.29).hwp   ( 1회 ) 미리보기
  •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과 끼1.jpg   ( 1회 )
  •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과 끼2.jpg   ( 1회 )
  •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과 끼3-1.jpg   ( 1회 )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